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new 초전도체 테마주)

by 주소남 2024. 2. 22.

목차

    new 초전도체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한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는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종목들이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이 나타나는 왜곡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과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3대 지수는 개장 초부터 하락세를 보였으나 장 막판 빠르게 반등해 다우지수와 S&P500지수는 상승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미국증시

     

    1월 FOMC 회의 의사록이 공개 되었는데, 회의록에 따르면 대부분의 참가자는 FOMC에서 통화정책 기조 완화를 위해 너무 빨리 움직이는 것은 위험하다고 지적하면서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신중론을 재확인 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3%, S&P500지수는 +0.13% 상승 마감한 반면 나스닥지수는 -0.3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24% 하락 마감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방산 관련주, 초전도체 테마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반도체 관련주를 비롯하여 방산 관련주, 초전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삼성전자, 차세대 범용 인공지능(AGI) 반도체 개발 착수 소식 및 저커버그, 이재용 회장 회동 조율 소식 그리고 엔비디아 어닝 서프라이즈 등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앤씨앤, 네패스아크, 레이크머티리얼즈, 피에스케이, 가온칩스, 퀄리타스반도체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수출입은행법 개정안 국회 소위 통과 소식 등에 코츠테크놀로지, 현대로템, 풍산, SNT다이내믹스, 삼영이엔씨,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방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

    다음 달 미국 물리학회(APS) 학술대회에서 또 다른 초전도체 물질 ‘PCPOSOS’ 실험 결과 발표 예정 기대감에 아센디오, 그린리소스, 서남, 신성델타테크, 덕성, 파워로직스 등 초전도체 테마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22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케이웨더를 비롯하여 그린리소스, 그린플러스, 아센디오 등 입니다.

     

    케이웨더는 신규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그린리소스는 초전도선재 IBAD 증착 양산 설비 개발 부각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케이웨더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2월 22일은 날씨 정보 플랫폼 업체인 케이웨더 상장일 입니다. 케이웨더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적으로 체

    kakao777.tistory.com

    또한 그린플러스는 대통령, 농지 규제 혁신 공략 속 스마트팜 사업 부각에 급등하고 있고, 아센디오는 초전도체 관련 사업 추진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대비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지수 모두 상승 추세를 이어가는 것은 긍정적인 시그널이지만 중소형주들이 따라가지 못하면서 나타나는 상승이기 때문에 비교적 영양가는 적은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수가 상승하더라도 어려운 장이기 때문에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월 22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2월22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2월22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1MB
    2월22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8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월 4주 증시일정(FOMC 의사록 공개 등)

    FOMC 의사록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4주(2.19-2.2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4주차에는 FOM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