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주 앤씨앤 주가 근황

by 주소남 2024. 2. 23.

목차

    최근 앤씨앤 주가가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앤씨앤은 어떤 기업이고 왜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앤씨앤(092600)은 어떤 기업?

     

    앤씨앤은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자동차 운행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앤씨앤
    <출처 : 앤씨앤 홈페이지>

     

    2019년 Automotive 사업부분을 물적분할하여 넥스트칩 설립 및 자회사 앤커넥스 흡수합병 및 분할 존속회사 앤씨앤을 출범했고, 이전 사명은 넥스트칩이었습니다.

     

    앤씨앤 시가총액

    앤씨앤 시가총액

     

    앤씨앤 시가총액은 2월 22일 종가 기준 약 517억원입니다.

     

    앤씨앤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주 부각

     

    최근 앤씨앤이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앤씨앤 솔루션
    <앤씨앤 솔루션, 출처 : 앤씨앤 홈페이지>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연산의 두뇌 역할을 할 차세대 AI 반도체 개발에 착수 했는데, 최근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주, 온디바이스AI 관련주 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뉴로모픽이란 인간의 사고 과정과 유사한 방식으로 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인간의 뇌신경 구조를 모방하여 만든 반도체 칩으로, 온디바이스AI와 같습니다.

    뉴로모픽

     

    최근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에서 온디바이스AI 관련주를 정리했는데, 앤씨앤이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주로 떠오르는 이유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로부터 'IT SW 융합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뉴로모픽)'을 지난 2019년 완료하고, 정보통신부의 'IT-SoC사업' 등 다양한 정부과제를 완료 및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뉴로모픽 관련주 앤씨앤 주가 전망

    앤씨앤 주가 일봉차트

     

    앤씨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1,000원 중반대에서 움직이던 앤씨앤 주가가 어제 뉴로모픽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갭을 띄운 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다행히 2,000원 초반대 어느 정도 거래량이 터지면서 이 부근에서 지지라인을 새롭게 만들었는데, 단기 매물대 하단은 1,985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과 함께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하락 시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한가 잔량이 약 104만주 가량 남았고, 시간외 거래에서도 상한가는 풀리지 않았기 때문에 매물대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앤씨앤 주가 주봉차트

     

    앤씨앤 주가 주봉차트상 이번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봉차트상 강하게 남아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일부 소화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저항이 2,15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이를 소화 후 지지하지 못한다면 언제든 실망 매물과 차익 실현 물량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앤씨앤 매매현황

     

    반대로 이를 돌파 후 새로운 지지라인으로 자리 잡는다면 앤씨앤 중장기 목표 주가는 3,000원대까지 생각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2,150원 부근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벗어나더라도 그 위로 매물대 저항과 이동평균선 저항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상승 시 체크해야 할 부분도 많습니다.

     

    최근 반도체 관련주들이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뉴로모픽 관련주를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는데, 과연 앤씨앤 주가가 그 중심에서 기준을 잡아줄지 지속적으로 체크 후 코멘트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2월 4주 증시일정(FOMC 의사록 공개 등)

    FOMC 의사록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4주(2.19-2.2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4주차에는 FOM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