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2. 26.

목차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특히 코스닥 시장에서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만 코스닥 시장에서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종목들이 상승하면서 지수 자체는 상승하는 지수 왜곡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그간 상승에 따른 차익매물 부담, 조기 금리 인하 기대감 하락 등에 매수세가 제한되면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 중앙은행(Fed) 당국자들의 발언에 조기 금리 인하 가능성이 다소 후퇴하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된 면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6%, S&P500지수는 +0.03% 상승 마감한 반면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28%,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12%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파묘(영화)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테마는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 파묘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다음달 6~7일 '더배터리 컨퍼런스 2024' 개최, 전고체 배터리 전망 발표 등에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이수화학, 레몬, 한농화성, 씨아이에스, 티에스아이, 자이글 등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기업 투자촉진 위해 인센티브 확대 기대감 등에 한미반도체, 케이씨텍, 주성엔지니어링, 지니틱스, 아진엑스텍, 큐알티, 레이크머티리얼즈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오늘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정부가 비메모리 반도체와 바이오, 미래형 자동차 등 3대 분야를 '중점 육성 사업'으로 선정했다는 뉴스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kakao777.tistory.com

    영화 '파묘' 흥행 기대감 지속 등에 쇼박스, NEW, 포바이포, CJ CGV, 덱스터, SAMG엔터 등 파묘 관련주, 영화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월 26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한국전력을 비롯하여 현대건설, EDGC, 디딤이앤에프 등 입니다.

     

    한국전력은 지난해 4분기 흑자전환 등에 상승하고 있고, 현대건설은 불가리아 대형 원전 우선협상자 선정 소식에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EDGC는 경영권 매각 추진 기대감 지속 및 노화 극복 프로젝트 대회 '엑스프라이즈 헬스스팬' 공식 참가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고, 디딤이앤에프는 경영권 분쟁 소송 속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코스피 시장은 장초반 강하게 무너졌다가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양시장 중소형주들이 따라가지 못하면서 불안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체감도 좋지는 못한 장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이 대응하기 어려운 장이 지속되고 있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월 26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2월26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9MB
    2월26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9MB
    2월26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20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월 5주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MSCI 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5주(2.26-3.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5주차에는 MSCI 리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