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가상화폐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2. 27.

목차

    가상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수가 하락하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물가지표 경계감에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오는 29일 미 중앙은행(연방준비제도·Fed)이 주요 지표로 참고하는 1월 개인소비지출(PCE) 발표를 앞두고 시장이 경계감을 드러내면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6%, 나스닥지수는 -0.13%, S&P500지수는 -0.38% 하락 마감했고,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만 +1.05% 상승 마감했습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HBM 관련주, 조선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가상화폐 관련주를 비롯하여 HBM 관련주, 조선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비트코인, 5만6,000달러 돌파 소식에 우리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위지트 등 가상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카드뉴스로 만들어보았습니다. 가상

    kakao777.tistory.com

    마이크론, 엔비디아 AI 반도체용 HBM3E 본격 양산 및 삼성전자 업계 최초 36GB HBM3E 12단 D램 개발 소식 등에 아이엠티, 케이씨텍, 큐알티, 한미반도체 등 HBM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잠비크 LNG선 건조 연기 호재 분석 등에 HD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등 조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운 관련주 총정리(feat. 홍해 리스크)

    최근 홍해를 둘러싼 지정학적 리스크가 장기화되면서 해운 운임상승 등으로 인해 시장에서 해운 관련주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은 예멘 내 시아파 무장 조직 '후티'의 근거지에 대한

    kakao777.tistory.com

    2월 27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로보스타를 비롯하여 에이피알, 동일고무벨트, FSN 등 입니다.

     

    로보스타는 LG전자-MS 로봇 비서 공동 개발 소식에 급등(로보스타 최대주주는 LG전자)하고 있고, 에이피알은 신규 상장 첫 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일고무벨트는 KAIST와 AI·VR 결합 개발 프로세스 연구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FSN은 에이피알 상장 최대 수혜, 에이피알 대비 시총 저평가 분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최근 상승 추세가 꺾이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닥 시장의 경우 800 중후반대에서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잡혀있는데, 이 부근에서 실망 매물이 쏟아질 경우 하락 파동이 강해질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힘들 내셔서 오후장 잘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월 27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2월27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2월27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2월27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월 5주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MSCI 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5주(2.26-3.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5주차에는 MSCI 리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