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앱클론 주가 제2의 HLB 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4. 2. 27.

목차

    앱클론 주가가 중국 위암 1차 표적 치료제와 CAR-T 로열티 등 매출 증가세에 제2의 HLB가 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앱클론은 어떤 기업이고, 표적치료제, CAR-T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앱클론(174900)은 어떤 기업?

     

    앱클론은 난치성 질환 치료 목적의 항체 신약 개발 전문 기업으로 2017년 9월 코스닥 시장에 기술 특례 방식으로 상장한 기업입니다.

    앱클론
    <출처 : 앱클론 홈페이지>

     

    보유 기술은 NEST, AffiMab, CAR-T 등 플랫폼 기술로 파이프라인 확장성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앱클론의 질환 단백질 CD19를 표적하는 혈액암 CAR-T 치료제 AT101은 면역원성 제거를 통해 기존 혈액암 CAR-T 치료제 대비 항암 효과가 증대되었으며 FMC63 기반 CAR-T 치료제에 불응하는 환자군에서 개선된 항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앱클론 중국 위암 1차 표적치료제 + CAR-T 치료제 로열티 매출 증가

     

    앱클론은 최근 중국 치루제약(Qilu Pharmaceutical)으로부터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ALT-L2의 임상 완료에 따라 마일스톤 조건을 만족했다는 통지를 받아, 송장을 발행해 이를 청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마일스톤은 계약에 따라 정해진 일정 조건을 충족해 이에 대한 청구를 진행하게 된 것으로, 품목허가 과정 및 시판을 위한 진행이 되고 있음을 의미 합니다.

    앱클론 AT501
    <앱클론 AT501, 출처 : 앱클론 홈페이지>

     

    이와 관련, 앱클론 관계자는 "중국 내에서 자체적인 생산 및 마케팅 역량을 갖춘 파트너인 치루제약이 ALT-L2의 임상 개발 진척에 따라 인보이스를 발행하라 통보했다"며, "중국의 시장상황과 파트너사가 갖춘 역량을 고려할 때 지속적인 현금 흐름을 만들 수 있는 파이프라인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앱클론은 지난 2016년 헨리우스에 위암 및 유방암 표적 항체 신약 AC101의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한 적이 있습니다.

     

    앱클론은 AC101의 임상 진행 단계에 따라 마일스톤, 상업화시 매출에 대한 로열티를 받게되는데, 헨리우스는 지난 1월 미국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소화기암 심포지엄인 ASCO GI(샌프란시스코)에서 AC101 임상2상 중간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앱클론 AT101
    <앱클론 AT101, 출처 : 앱클론 홈페이지>

     

    임상 2상 결과 1차 치료제 세팅에서 표준치료제로 사용되는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 'HLX02'과 화학항암제(XELOX)보다 AC101을 추가로 병용투여했을 때 더뛰어난 치료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했습니다.

     

    헨리우스의 AC101의 시판허가에 따라 로열티 등 매출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과거 HLB의 신약 진행 상황과 닮아 있다는 점이 제2의 HLB에 대한 수식어를 붙게 했습니다.

     

    앱클론 시가총액

    앱클론 시가총액

     

    앱클론 시가총액은 2월 27일 종가 기준 약 2,663억원 가량입니다.

     

    앱클론 주가 전망

    앱클론 주가 일봉차트

     

    앱클론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중국 치루제약 소식과 위암 및 유방암 표적 항체 신약 AC101 기대감 등으로 1만원 초중반대였던 주가가 현재 1만원 중후반대고 급 상승했습니다.

     

    저점을 높여가고 있기는 했지만 이번주 2거래일 동안 전 주대비 무려 +27.04% 가량 상승했고, 최고 36.07%까지 상승했다가 윗꼬리를 달았습니다.

     

    최근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이전에 이탈한 추세 저항선의 영향과 매물 압박을 완벽히 벗어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구간에서는 단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16,600원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한다고 무조건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일 수 있습니다.

    앱클론 주가 주봉차트

     

    앱클론 주가 주봉차트상 이번주 강한 장대 양봉을 뽑아내고 있지만 지난해 9월 이탈한 추세선이 최근 저항 역할을 하고 있고,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이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에 윗꼬리를 달고 조정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이를 돌파 후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야 재차 2만원대까지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앱클론 매매현황

     

    매물대 압박이 있기 때문에 최근 나온 대량 거래가 계속해서 이어지면서 위의 악성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상승 가능성이 높아지는 반면, 하락 할 경우에는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이탈 내지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5,70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15,0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과 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3,000원으로 낮추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혹은 이를 이탈한 이후까지 천천히 분할로 접근해 장기적으로 대응할 경우에는 지난 2022년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장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한데, 서서히 가시적인 성과가 나와야하는 만큼, 중장기 관점으로 보더라도 파이프라인에 대한 점검은 한 차례 필요해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월 5주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MSCI 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5주(2.26-3.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5주차에는 MSCI 리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