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비만치료제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2. 28.

목차

    비만치료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모처럼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 인하 시기를 가늠할 수 있는 주요 지표인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 발표를 앞두고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돈 이후 미국의 인플레이션 압력이 다시 고조되고 있다는 우려가 급부상하고 있는데, 특히 Fed가 주시하는 PCE 가격지수는 향후 금리 결정에 결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이러한 불안감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5% 하락 마감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37%, S&P500지수는 +0.17% 상승 마감했으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18% 하락 마감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비만치료제 관련주 ↑

    초전도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테마는 비만치료제 관련주를 비롯하여 초전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PCPOSOS 초전도체, 미국물리학회(APS) 발표 앞두고 씨씨에스, 신성델타테크, 파워로직스, 서남, 덕성, 탑엔지니어링 등 초전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정부의 국가전략기술 사업화시설 범위 확대 및 세액공제 혜택 제공 소식 등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성엔지니어링, 야스, 엘오티베큠, 디아이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범한퓨얼셀, 인지컨트롤스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오늘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정부가 비메모리 반도체와 바이오, 미래형 자동차 등 3대 분야를 '중점 육성 사업'으로 선정했다는 뉴스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kakao777.tistory.com

    미국 바이킹테라퓨틱스, 비만치료제 긍정적 임상 결과 속 정규장 주가 폭등 등에 한국비엔씨, 대봉엘에스, 인벤티지랩, 대화제약, 동아에스티 등 비만치료제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만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테마는 비만치료제 관련주입니다. 비만치료제와 관련된 주식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2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에코프로비엠을 비롯하여 한국콜마, HSD엔진, 덴티스 등 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코스피 이전 상장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한국콜마는 올해 실적 호조 기대감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HSD엔진은 한화임팩트로 최대주주 변경 속 상승하고 있고, 덴티스는 투명교정 시트 'MESHEET' 美 FDA 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는 가운데, 다행히 오늘은 한템포 쉬어 지수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하락 폭 대비 반등 폭이 크지 않아 여전히 하락 파동에 대한 우려가 남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한 장입니다.

     

    상승장이라고 하더라도 쉬운 장은 아니기 때문에 대응 잘 하시길 바라며 2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월 2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2월28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2월28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0MB
    2월28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8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월 5주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MSCI 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5주(2.26-3.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5주차에는 MSCI 리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