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GS글로벌 빌게이츠 관련주로 부각되는 까닭

by 주소남 2024. 3. 1.

목차

    GS글로벌 주가가 빌게이츠 관련주, 열에너지 관련주 등으로 부각되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GS글로벌은 어떤 기업이고, 왜 빌게이츠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GS글로벌(001250)은 어떤 기업?

     

    GS글로벌은 철강과 석유화학, 에너지 등의 무역, 유통, 수입차 PDI, 특장차 제조 등 물류 사업과 정유, 석유, 화학 플랜트 및 복합화력발전 설비의 제조, 개발 및 신사업 등 많은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GS글로벌
    <출처 : GS글로벌 홈페이지>

     

    특히 트레이딩 사업은 소비재 보다는 철강과 석유 화학 등 산업재 비중이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GS글로벌 시가 총액

    GS글로벌 시가 총액

     

    GS글로벌 시가총액은 2월 29일 종가 기준, 약 2,414억원 입니다.

     

    GS글로벌 빌게이츠 관련주, 열에너지 관련주 이유는?

     

    최근 미국에서 열배터리 투자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GS글로벌의 계열 회사인 GS퓨처스가 빌게이츠와 함께 열 배터리 기술 기업인 안토라에너지(Antora Energy)에 투자 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안토라 에너지
    <출처 : 안토라 에너지 홈페이지>

     

    안토라에너지는 23일 1억5000만 달러(약 20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자금조달 라운드를 완료했다고 밝혔는데, GS퓨처스와 에머슨콜렉티브, 넥스트에라에너지 더네이처컨저번시 등이 신규 투자자로 새로 들어왔으며 빌 게이츠가 설립한 브레이크스로우 에너지벤처스 등 기존 투자자도 추가 투자 했습니다.

     

    이번 라운드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과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이 합작 설립한 디카보나이제이션파트너스가 주선했기 때문에 관심도가 더욱 큰 상황입니다.

    빌게이츠

     

    안토라에너지는 2018년 설립된 열에너지 저장장치(Thermal Energy System·TES) 기술기업으로 친환경 전기로 고체 탄소를 가열해 열에너지를 저장해두는 기술을 개발해 작년 하반기 상업화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이 때문에 GS글로벌은 빌게이츠 관련주, 열에너지 관련주, 안토라에너지 관련주 등으로 새로운 모멘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GS글로벌은 예전에 석탄발전 상한제 관련주, 셰일가스 관련주 등으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요즘 주식시장에서는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와 테마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주식시장은 대북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이슈가 되었고,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곧이어 제3차 남

    kakao777.tistory.com

     

    석탄발전 상한제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석탄발전 상한제 관련주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윤석열 대

    kakao777.tistory.com

     

     

    셰일가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자원개발 테마)

    셰일가스는 오랜 세월 동안 모래와 진흙이 쌓여 단단하게 굳은 탄화수소가 퇴적암(셰일) 층에 매장되어 있는 가스로, 퇴적물이 탄화물을 많이 함유하게 되면 석유나 천연가스 등이 포함된다고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GS글로벌 주가 전망

    GS글로벌 주가 일봉차트

     

    GS글로벌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2월 28일까지 20일동안 일 평균 거래량이 약 57만주에 불과했지만 2월 29일, 약 2,810만주 가량의 거래량이 터지면서 전일 대비 +9,559.30%의 거래량이 회전되었습니다.

     

    장대 양봉이 만들어졌고, 일봉차트상으로는 위로 단기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다만, 조정이 나올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2,840원 부근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GS글로벌 주가 주봉차트

     

    GS글로벌 주가 주봉차트상 역시 장대 양봉이 만들어졌지만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어느 정도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목요일, 거래량이 많이 터지긴 했지만 그동안 장기 하락을 모두 만회할 만큼의 거래량 회전은 아니며, 위로 장기 매물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위 저항을 소화한다면 GS글로벌 중장기 목표 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3,600원 부근까지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 시에는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590원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추가 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회복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지난 2022년 초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GS글로벌은 석탄, 열에너지 등 에너지 관련주 모멘텀 뿐만 아니라 이제는 빌게이츠 관련주 모멘텀으로 기대해 볼 수 있고, 실적도 나쁘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시각 보다는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단기 대응하려고 한다면 지금과 같이 거래량이 활발할 때 파동을 보고 매매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