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치지직 관련주 이엠넷 주가 모멘텀 지속될까

by 주소남 2024. 3. 5.

목차

    이엠넷 주가가 네이버 치지직 관련주로 부각되며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이엠넷은 어떤 기업이고, 왜 치지직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이엠넷(123570)은 어떤 기업?

     

    이엠넷은 국내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한 광고 기획 및 광고 대행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엠넷
    <출처 : 이엠넷 홈페이지>

     

    디지털 통합마케팅 상업영역에서 디지털 마케팅 현황을 분석하고, 디지털 광고 기획과 광고 집행과 성과 관리, 광고 분석 솔루션 제공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플랫폼 업체 및 글로벌 솔루션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자체 기술력으로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내와 일본에 특허를 등록하기도 했습니다.

     

    이엠넷 치지직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

     

    최근 이엠넷 주가가 네이버 치지직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오늘은 상한가를 기록하기까지 했습니다.

    이엠넷 주가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1일 네이버 치지직의 DAU(일간활성이용자수)는 91만1,733명(안드로이드, iOS 합산)으로 아프리카TV(90만6,018명)를 제치고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엠넷이 치지직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현황을 분석하면서 네이버의 공식 파트너사이기 때문입니다.

    치지직
    <출처 : 치지직 홈페이지>

     

    이엠넷은 네이버 외에도 구글 등 5대 메이저 업체의 공식 파트너사로 있으며 네이버에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신용카드정보검색 서비스를 제공 전체 매출의 약 65%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이엠넷 주가 전망

    이엠넷 주가 일봉차트

     

    이엠넷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오늘 치지직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긴 했지만 지난해 6월 물량이 저항으로 존재하고 있고, 이 저항은 5,000원 초반대까지 남아 있습니다.

     

    내일 이엠넷 주가가 이 저항을 소화시키고, 이를 지지라인으로 삼는지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고, 반대로 하락 시에는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엠넷 주가 일봉차트상 4,56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지지라인을 이탈한다고 하여 무조건 주가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 시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 포지션을 보는 것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이엠넷 주가 주봉차트

     

    이엠넷 주가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오늘 상한가로 인해 주봉차트상으로도 강한 장대 양봉이 형성되어 있는데, 다행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5,000원 초반대까지는 저항이 남아 있고, 지난해 이 부근에서 주가가 한 차례 무너진 적이 있기 때문에 이 부근 돌파 후 지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남기고 내려오는 경우도 많았기 때문에 하락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오면서 윗꼬리가 달릴 가능성 또한 있으니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엠넷을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200원 부근입니다.

     

    현재는 치지직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이와 괴리감이 생겼기 때문에 단기적인 대응이 필요한 때 이고, 만일 주가가 하락해 3,000원대로 진입할 경우, 평단가가 낮다면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현재 부근에서 새롭게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버텨준다면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해 중장기 손절라인을 다시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주식 하락률 순위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하락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