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반도체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3. 8.

목차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3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개인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투자자가 이를 커버해주면서 지수가 상승하고 있고,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순매수세 덕에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의 금리 인하가 머지않았다는 비둘기파(통화 완화 선호)적 발언에 이틀째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날 파월 Fed 의장은 하원에서 연내 금리 인하가 적절할 것이라면서도 인플레이션이 목표 수준인 2%로 지속 가능하게 움직인다는 더 큰 확신을 얻기 전까진 기준 금리 인하가 적절하지 않다고 발언했습니다.

    미국증시

     

    이는 금리 인하에 신중론을 펴던 기존 태도와 같지만, 시장에선 인플레이션 둔화로 Fed가 예상대로 올해 중순 경에 금리 인하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에 시장은 안도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34%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51%, S&P500지수는 +1.03%,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3.36% 상승 마감했습니다.

     

    특히 S&P500지수는 기술주와 성장주가 상승하면서 마감가 기준 최고치를 다시 한 번 경신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이차전지 관련주, 비만치료제 관련주 ↑

    반도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반도체 관련주를 비롯하여 이차전지 관련주, 비만치료제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엔비디아 연일 사상 최고치 경신 속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3.36%) 급등 등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ISC, 에이디테크놀로지, 유니퀘스트, 지니틱스, 티에프이, 하나마이크론, 한미반도체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온디바이스AI 차이점)

    최근 주식시장에서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주가 뜨거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연산의 두뇌 역할을 할 차세대 AI 반도체 개발에 착수 했는데, 최근 이 때문에 주식

    kakao777.tistory.com

    인터배터리 2024 개막 속 삼성SDI·LG에너지솔루션, SK온 등 주요 기업 신기술 소개 등에 삼성SDI, 피엔티, 씨아이에스, 하나기술, 테이팩스,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대보마그네틱, 삼진엘앤디, 메가터치 등 이차전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노보노디스크의 경구용 비만치료제 긍정적 임상 결과 소식에 한국비엔씨, 고바이오랩, 나이벡, 한미약품, 종근당, 인벤티지랩 등 비만치료제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만치료제 테마주 총정리

    요즘 시장에서 비만치료제 테마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뉴로바이오젠은 최근 자체 개발한 신약 후보물질 KDS2010이 비만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밝혔고, 덴마크 제

    kakao777.tistory.com

    3월 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레이크머티리얼즈를 비롯하여 국보, 아이에스동서, 판타지오 등 입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전날 삼성SD가 차세대 제품인 46파이 원통형 배터리를 내년 초 양산한다는 계획 발표 후 레이크테크놀로지에서 전고체 배터리용 황화리튬 사업을 준비 중으로 소재 개발은 완료한 상황 부각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국보는 최대주주 대상 49.99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에스동서는 수도권 최대 폐배터리 전처리 공장 준공 등 수직 계열화 강화 전망 등에 급등하고 있고, 판타지오는 유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최근 증시가 차익실현 매물 및 고점 압박에 제대로 된 상승이 나오지 못했는데, 다행히 오늘은 대형주를 비롯하여 중소형주들도 상승세를 따라가면서 멋진 상승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3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1MB
    3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3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3월 1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1주(3.4-3.8)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1주차에는

    kakao777.tistory.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