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스와이 주가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모멘텀 받나

by 주소남 2024. 3. 14.

목차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에스와이 주가가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에스와이는 어떤 기업이고, 왜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에스와이(109610)는 어떤 기업?

     

    에스와이는 조립식 샌드위치패널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종속회사인 에스와이빌드는 칼라강판, 구조용 단열패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에스와이 홈페이지
    <출처 : 에스와이 홈페이지>

     

    또한 에스와이스틸텍은 데크플레이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에스와이 주가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

     

    에스와이는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에스와이 시간외 상한가

     

    오늘 장마감 후 SG가 우크라이나 도로 복구에 10년간 4조원 규모에 달하는 아스콘을 공급한다는 매체의 보도가 있었는데, 이 때문에 SG는 물론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인 에스와이 역시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에스와이는 전 우크라이나 대사인 이양구 경상대 교수가 '인도적 지원과 동시에 모듈러 주택과 스마트팜 등 빠르게 수익창출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라고 언급해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에스와이는 모듈러사업을 할 뿐만 아니라 회사 대표이사가 폴란드 우크라이나 재건 포럼 참석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표적인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에스와이 외의 다른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총정리1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미사일로 공습하고 지상군을 투입하는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에스와이 주가 전망

    에스와이 주가 일봉차트

     

    에스와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1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가며 주가가 하락하다가 3월 13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 종전 협상 준비 발언에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며 강한 장대 양봉이 만들어졌습니다.

     

    이후 오늘, 장대 양봉 상단에서 십자형 음봉 도지 캔들이 만들어졌는데, 현재 주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상황이고, 반대로 4,560원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다행히 시간외 거래에서 SG가 우크라이나 도로 복구에 10년간 4조원 규모에 달하는 아스콘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가 다시 한 번 모멘텀을 받았고, 내일부터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해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는 구간입니다.

     

    만일 거래량이 생각보다 늘어나지 않는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종가는 윗꼬리가 남아 하락할 가능성이 있고, 거래량이 터진다면 위의 매물 소화 후 재차 반등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일 주가가 상승하지 못할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4,56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 포지션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와이 주가 주봉차트

     

    에스와이 주가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번주 윗꼬리가 달린 것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그래도 다행히 하락추세에서 강한 장대 양봉이 발생했고, 내일 주봉차트상 매물대 상단인 4,630원 부근 돌파 후 이를 지지해준다면 이를 시작으로 재차 반등 추세가 이어질 수 있는 차트가 만들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에스와이 주가가 하락할 경우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180원 부근과 추세선이 위치한 3,970원 부근에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에스와이 주가가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모멘텀으로 강한 반등 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3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2주(3.11-3.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2주차

    kakao777.tistory.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