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일진공 뉴온 살림백서 본격적으로 몸집 키운다

by 주소남 2024. 3. 15.

목차

    한일진공이 뉴온과 합병 후 살림백서까지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몸집을 키우는 한일진공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한일진공(123840)은 어떤 기업?

    한일진공
    <출처 : 한일진공 홈페이지>

     

    한일진공은 진공장비의 개발 및 제조 업체로 화장품 케이스 데코레이션 시장에 맞는 화장품 증착 생산설비 및 Stock lens(여벌렌즈)와 Rx lens(처방렌즈)에 적합한 설비를 개발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일진공 관련주

    한일진공은 텔콘RF제약 지분을 보유한 텔콘RF제약 최대주주로 텔콘RF제약은 5G 관련주, 비보존 관련주, 블록체인 관련주, 휴머니젠 관련주 등으로 얽혀있기 때문에 한일진공 역시 같은 테마로 부각되기도 합니다.

    더보기

    한일진공 뉴온 인수, 살림백서까지 품나

     

    한일진공은 최근 뉴온과의 합병 완료로 오는 18일 '뉴온'으로 종목명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뉴온
    <출처 : 뉴온 홈페이지>

     

    뉴온과의 합병으로 인해 관리종목 탈피가 기대되는데, 최근 체지방 감소 특화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개발 전문기업 뉴온이 프리미엄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살림백서’ 인수를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살림백서
    <출처 : 살림백서 홈페이지>

     

    살림백서는 천연 오가닉 생활용품 및 샴푸, 바디워시, 핸드크림 등 200여 종에 달하는 상품군을 보유한 퍼스널 케어 업체로,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100만명 이상의 관심고객을 두고 있으며, 라이브 방송 알람을 설정한 회원만 84만명에 이르는 기업입니다.

     

    뉴온 관계자는 "살림백서는 현재 네이버쇼핑, 쿠팡 등 온라인에 국한된 만큼 오프라인 시장 진출 가능성이 열려 있다"며, "뉴온에 인수 후 코스트코, 홈플러스 등 국내 대형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고 이후 해외 진출까지 이뤄진다면 매출과 영업이익이 급격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한일진공 → 뉴온 주가 전망

    한일진공 주가 일봉차트

     

    한일진공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 저점 이후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우상향 상승 파동이 나오고 있고, 오늘 뉴온의 살림백서 인수 소식 등에 장 중 최고 +24.07%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윗꼬리를 남기면서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벗어나지는 못했지만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이며, 상대적으로 위로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저항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한일진공 추세선은 현재 512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단기 매물대 하단은 477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일이 지날 때 마다 변동 가능한 수치인데,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 추세선 이탈 후까지 추가진입 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일진공 주가 주봉차트

     

    한일진공 주가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달리고 있기는 하지만 상승 추세가 유지되고 있고,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한 상황입니다.

     

    주가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 자리인데, 매물대 저항은 약하지만 계속된 윗꼬리로 인해 장중 차익 실현 매물이 어느정도는 계속해서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하면 안되는 자리는 매물대 최하단인 425원 부근입니다.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충분히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중장기 손절라인 정도로 생각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