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센서뷰 6G 전이중 기술 성공, 관련주 부각되나

by 주소남 2024. 3. 18.

목차

    센서뷰 주가가 6G 전이중 기술 시연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상장 후 지루한 하락을 끝내고 반등할 수 있을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센서뷰는 어떤 기업이고, 6G 전이중 기술 시연 성공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센서뷰(321370)는 어떤 기업?

     

    센서뷰는 5G용 안테나와 케이블, 커넥터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온 기업으로 무선통신 장비 및 부품 시장에서 RF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센서뷰

     

    RF 연결 솔루션의 대표적인 제품군은 밀리미터파 안테나와 고주파케이블, 초정밀 커넥터 등 입니다.

     

    고주파 환경에 최적화된 RF 연결 기술을 통하여 마이크로웨이브 케이블과 초소형전송선로, 5G 안테나, 방위산업용 안테나 등을 주요 제품으로 개발, 양산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 19일 상장 당시 센서뷰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리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센서뷰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7월 19일은 무선주파수(RF) 업체인 센서뷰 상장일 입니다. 센서뷰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

    stockchild.com

    센서뷰 시가총액

    센서뷰 시가총액

     

    센서뷰 시가총액은 3월 18일 장 중 기준 약 1,263억원 가량입니다.

     

    센서뷰 세계 최초 6G 전이중 기술 성공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센서뷰는 세계 최초 6G(6세대이동통신) 전이중 기술 시연에 성공했고, 6G 기반의 자율협력주행 서비스 핵심기술을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6G

     

    관련 보도에 따르면 5G, 6G 생태계를 주도하는 mmWave(밀리미터파) RF(무선주파수) 솔루션 생산기업으로 케이블에 적용한 '나노 소재 가공 원천기술'로 경쟁사 대비 최대 12% 빠른 전파속도, 50~90% 낮은 제조 비용 등의 경쟁력 확보했고, 삼성전자, 퀄컴, 스페이스X, 한화시스템, 한국항공우주 등, 퀄컴향 스몰셀용 케이블·커넥터를 솔벤더로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

    센서뷰 제4이동통신 관련주 부각

     

    위 보도에 따르면 정부가 지난 1월 스테이지엑스 컨소시엄을 제4이동통신사로 선정했고, 선정사는내년 2분기 5G 28㎓ 서비스 상용화를 목표로 6,000대의 기지국 장비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제4이동통신사의 인프라 확대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센서뷰 6G

     

    뿐만 아니라 반도체 부품·장비, 드론, 무인기 등 신사업도 기대된다고 밝히면서 센서뷰 주가가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센서뷰 주가 전망

    센서뷰 주가 일봉차트

     

    센서뷰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2월 이탈했고, 이후 계속된 하락이 나오다가 4,000원 부근 안팎에서 약한 지지라인을 만들며 오늘 강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오늘 장 중 상한가 부근까지 치솟기도 했지만 현재 오후 12시 50분 기준, 윗꼬리가 남아 있고, 전일 대비 +17.68%(725 ↑) 상승한 4,82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이탈한 추세선이 현재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오늘 상승을 방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일전에도 5,000원 대에서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져나온 적이 있기 때문에 현재 거래량 만으로는 위의 매물을 모두 소화할 수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센서뷰 주가가 의미 있는 상승을 보이기 위해서는 이 추세선을 돌파 후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인다거나 적어도 5,000원 부근 돌파 후 현재 구간에 있는 매물대 지지라인을 깨지 않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센서뷰 주가가 하락할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4,550원 부근을 깨고 내려오는 것은 좋지 못한 신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센서뷰 주가 주봉차트

     

    센서뷰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상장 당시 최고 13,000원(공모가 4,500원)까지 상승했던 주가가 차익실현 물량으로 인해 최저 3,615원까지 하락했었고, 오늘 상승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다시 상승 파동이 기대되는 위치입니다.

     

    다만, 5,000원 초반대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고, 이후 5,000원 중반대에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센서뷰 주가 상승 시에는 이 부근 저항 돌파 유무를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센서뷰를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 대응해야 하는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으로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1차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이 있거나 평단가가 낮은 분들, 평단가를 충분히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3주 증시일정(미국 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3주(3.18-3.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3주차에는 미국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