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동구바이오제약 비만치료제 부각되는 이유

by 주소남 2024. 3. 18.

목차

    동구바이오제약 주가가 비만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왜 비만치료제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동구바이오제약(006620)은 어떤 기업?

     

    동구바이오제약은 전문의약품과 CMO, 의료기기, 화장품 등 의약품 및 의약외품 제조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동구바이오제약
    <출처 : 동구바이오제약 홈페이지>

     

    또한 신기술사업금융 사업을 하는 신기술사업 금융 사업과 동구바이오제약 및 타 제약사 의약품에 대한 마케팅 대행업을 하는 마케팅 대행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기술 사업 금융에서는 바이오텍, 플랫폼, 혁신기술기업 중심의 투자 활동 및 모기업과의 시너지를 통한 차별적 경쟁 우위를 바탕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구바이오제약 시가총액 + PER + PBR

    동구바이오제약 시가총액

     

    동구바이오제약 시가총액은 3월 18일 종가 기준, 약 1,793억원 가량이고, PER은 26.47배, PBR은 1.50배 입니다.

     

    동구바이오제약 비만치료제 관련주 이유는?

     

    오늘 GLP-1 계열 신약 개발 바이오텍인 디앤디파마텍은 2023년 4월 미국 멧세라(Metsera)와 체결한 경구용 비만 치료제 기술이전(L/O) 계약의 개발 품목 확대에 따른 수정 계약과 주사용 비만, 대사기능장애 관련 지방간염(MASH) 치료제에 대한 글로벌 기술이전 계약을 신규로 체결했다고 언론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디앤디파마텍
    <출처 : 디앤디파마텍>

     

    이번 수정계약 및 신규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기존 3개 제품이었던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품목은 총 6개 제품으로 확대되었고, 기술이전 계약 규모는 1조원 이상으로 크게 증가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구바이오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왜 갑자기 디앤디파마마텍을 이야기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텐데, 동구바이오제약은 지난해 8월 발표한 반기보고서 기준, 디앤디파마텍 지분 3.5%를 보유한 투자사입니다.

    동구바이오제약 디앤디파마텍
    <동구바이오제약 디앤디파마텍 투자, 출처 : 동구바이오제약 2023 반기보고서>

     

    이 때문에 동구바이오제약은 디앤디파마텍 호재로 인해 향후 비만치료제 테마주 모멘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됩니다.

     

    동구바이오제약 외의 다른 비만치료제 관련주는 비만치료제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만치료제 테마주 총정리

    요즘 시장에서 비만치료제 테마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뉴로바이오젠은 최근 자체 개발한 신약 후보물질 KDS2010이 비만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밝혔고, 덴마크 제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동구바이오제약 주가 전망

    동구바이오제약 주가 일봉차트

     

    동구바이오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 위에서 다행히 오늘 반등이 나와주었고, 지난 금요일 음봉으로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었던 추세가 다행히 상승 추세로 전환되었습니다.

     

    윗꼬리가 남기는 했지만 현재 구간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하락 시 단기 매물대 하단인 6,140원 부근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하락 시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구바이오제약 주가 주봉차트

     

    동구바이오제약 주가 주봉차트상 5,000원 후반대부터 6,000원 초반대까지 매물대 저항이 두텁게 남아 있었고, 최근 이를 잠시 이탈했다가 오늘 상승으로 인해 다시 한 번 매물대 싸움을 할 수 있는 구간으로 들어왔습니다.

     

    다만,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고, 이전에 이탈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번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반등 추세로 전환되기 위해서는 이 추세 저항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지 여부를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구바이오제약을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은 추세선이 위치한 5,430원 부근입니다.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이탈 후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거나 평단가가 충분히 낮은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고,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번 반등 추세 모멘텀을 기반으로 상승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3주 증시일정(미국 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3주(3.18-3.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3주차에는 미국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