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코세스 주가 HBM3e 관련주 부각, 전망은

by 주소남 2024. 3. 26.

목차

    코세스 주가가 HBM3e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코세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HBM3e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코세스(089890)는 어떤 기업?

     

    코세스는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코세스
    <출처 : 코세스 홈페이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고객과 EDO, Partron 등 다국적 반도체 패키징 전문 기업 등을 주요 고객사로 하고, 제품 매출이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온디바이스AI 시장이 성장하면서 이익이 급증할 것이라는 증권사 분석으로 인해 온디바이스AI 관련주로도 최근 부각된 적이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디바이스 ai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를 중심으로 온디바이스 ai 관

    kakao777.tistory.com

    코세스 시가총액 + PER + PBR

    코세스 시가총액

     

    코세스 시가총액은 3월 26일 종가 기준, 약 3,077억원이고, PER은 39.05배, PBR은 4.62배 수준입니다.

     

    코세스 HBM3e 관련주 부각 이유

     

    엔비디아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인 GTC 2024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삼성전자의 부스에 놓은 HBM3E 제품에 '승인(Approved)'이라는 글귀를 남기면서 코세스가 HBM3e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엔비디아

     

    현재 엔비디아는 삼성전자가 지난달 개발 완료를 발표한 12단 HBM3E 시제품을 평가하고 있고 하반기께 승인 작업(퀄)을 완료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코세스 HBM3e

     

    이 때문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한 코세스가 HBM3E 공급에 가속도가 붙을 경우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전망에 코세스는 HBM3e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코세스 OLED 관련주로도 부각

     

    오늘 증시현황 포스팅(3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반도체 관련주 ↑))을 보면 OLED 관련주로 윈텍과 HB테크놀로지, 덕산테코피아, 선익시스템, 프로이천, 예스티 등이 움직였는데, 아이패드 양산 본격화 전망 소식에 OLED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부각되었습니다.

     

    3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반도체 관련주 ↑)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3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

    kakao777.tistory.com

    OLED

     

    코세스는 OLED 제조 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기 때문에 OLED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받고 있는데, 위의 HBM3e 공급 전망 소식과 함께 OLED 모멘텀도 일부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코세스 주가 전망

    HBM3e 관련주 코세스 주가 일봉차트

     

    코세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월말 온디바이스AI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고, 이후 테마가 조금은 사그라들면서 조정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6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으며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데,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상승으로 인해 반등 추세가 만들어지긴 했지만 20,35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강한 저항이 남아 있기 때문에 코세스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하기 위해서는 이를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HBM3e 관련주 코세스 주가 주봉차트

     

    반대로 하락 시에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8,450원 부근 내지는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16,0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트레이딩과 같은 짧은 호흡으로 본다면 주봉차트상 18,45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비교적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이를 이탈 후 진입해 조금 여유 있는 스윙으로 본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6,8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가능성을 열어 놓고,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6,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일 신한스팩12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1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4월 3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4월 3주(4.15-4.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4월 3주차에

    kakao777.tistory.com

     

    유리기판 관련주 총정리(대장주는 누구?)

    최근 주식시장에서 유리기판 관련주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리기판은 무엇이고, 유리기판과 관련된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

     

    hbm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1

    최근 주식시장에서 hbm 반도체 관련주가 테마군을 이루면서 상승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HBM이란 무엇이고, 이와 관련하여 hbm 반도체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