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솔루스첨단소재 AI 가속기용 동박 승인, 전망은

by 주소남 2024. 3. 27.

목차

    솔루스첨단소재 주가가 북미 GPU 기업에 AI 가속기용 동박 승인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북미 GPU 기업에 AI 가속기용 동박 승인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솔루스첨단소재(336370)는 어떤 기업?

     

    솔루스첨단소재(과거 두산솔루스)는 전지박과 동박, OLED, 바이오 및 화장품 사업을 하는 업체로 2014년 전지박 원천기술을 보유한 룩셈부르크 동박업체 서킷포일(CFL)을 인수하면서 전지박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출처 : 솔루스첨단소재 홈페이지>

     

    또한 2019년 헝가리 공장 전지박 사업을 본격화했고, 헝가리 공장 증설과 북미 시장 진출 본격화 등을 통해 글로벌 전지박 선두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시가총액 + PER + PBR

     

    솔루스첨단소재 시가총액은 3월 27일 종가 기준, 약 1조 1,916억원 가량이고, PER은 58.72배(업종 PER 13.88배), PBR은 1.68배 수준입니다.

     

    솔루스첨단소재 북미 GPU 기업에 AI 가속기용 동박 승인

     

    오늘 솔루스첨단소재가 북미 GPU 기업에 AI 가속기용 동박 사용 승인 소식에 상한가로 마감했습니다.

    상한가 정리 글 보기

     

    솔루스첨단소재는 북미 그래픽처리장치(GPU) 기업의 신제품 인공지능(AI) 가속기에 자사 하이엔드 동박을 탑재하기 위한 첫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간 유수의 글로벌 빅테크 기업에 고성능 다층 인쇄회로기판용 동박을 공급해왔으나 북미 GPU 기업에 동박 공급 승인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 승인은 동사가 제조하는 고성능 다층 인쇄회로기판용 동박이 글로벌 빅테크 기업으로부터 품질을 인정받고 공급이 확정됐다는 데 의미가 있고, 글로벌 빅테크 기업은 통상 공급처와 장기간 협력관계를 맺기 때문에 솔루스첨단소재가 중장기적인 먹거리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올해 초 무상증자 권리락 이슈 등으로 인해 강한 변동성을 한 차례 보였고, 이후 강한 하락 뒤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불안한 우상향 추세를 보이다가 오늘, 북미 GPU 기업에 AI 가속기용 동박 사용 승인 소식에 강한 거래량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하긴 했지만 일봉차트상 위의 매물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고, 아래 주봉차트상으로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솔루스첨단소재 주가가 계속해서 우상향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을 소화시켜줄 거래량이 계속해서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계약 공시가 나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단순 기대감에 의한 시세인데, 16,350원 부근 매물대 하단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이 부분 이탈은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17,200원 부근을 돌파할 경우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졌는데,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다는 것은 거래량이 실리지 못한다면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이번주 저점 부근인 추세선과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역시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15,300원 부근 아래로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즉,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강한 변동성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5,3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장기 관점에서 보자면 이번주 저점 부근인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평단가가 아주 낮은 분들이거나 혹은 평단가를 충분히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4주 증시일정(미국 4분기 GDP 발표 등)

    미국 4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4주(3.25-3.2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4주차에는

    kakao777.tistory.com

     

    감사보고서 미제출 기업 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감사보고서 발표 시즌이 다가오면서 감사보고서 미제출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