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자율주행차 모멘텀 매물대 저항 뚫을까

by 주소남 2024. 4. 16.

목차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가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부각되어 오늘 강한 시세를 보였습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는 어떤 기업?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출처 :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스마트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 레이더이벤트기록장치,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디스플레이 (HUD) 등 스마트 자율주행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은 현대모비스와 함께 2014년 부터는 BMW, 아우디를 시작으로 벤츠 등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시가총액 + PER + PBR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시가총액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시가총액은 4월 16일 종가 기준, 약 918억원이고, PER은 43.38배(업종PER 444.33배), PBR은 1.88배 수준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자율주행차 관련주 부각 이유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스마트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자율주행

     

    과거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포스팅에서 안내해드린적이 있고, 자율주행차 관련주 중에서는 가장 연관성이 높은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는 코로나 관련주와 함께 자율주행차

    kakao777.tistory.com

    현대모비스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테크노파크와 ‘스마트 모빌리티 혁신 스타트업 육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자율주행 4단계 실증차가 내년 상반기까지 인천대교를 중심으로 송도와 영종도 일대 60㎞ 구간을 운행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라닉스 상한가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모바일어플라이언스를 비롯하여 라닉스, 라이콤, 모트렉스, 코리아에프티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전망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일봉차트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다가 최근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고, 오늘 현대모비스(012330)의 자율주행 4단계 시험운행 소식에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장 중 최고 23.50%까지 상승하기도 했지만 위의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현재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하단인 2,8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주봉차트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이따금씩 상승이 나오긴 하지만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달리는 모습이 있습니다.

     

    이번주도 현재까지는 윗꼬리를 남기고 있는데, 그만큼 그동안 하락하면서 매물대 저항이 두텁게 쌓여 있다는 반증입니다.

     

    이를 소화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하고, 큰 흐름에서는 위의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는 모습이 있어야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2,670원 부근까지는 그래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됩니다.

     

    즉,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가능하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67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일 신한스팩12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1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4월 3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4월 3주(4.15-4.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4월 3주차에

    kakao777.tistory.com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는 코로나 관련주와 함께 자율주행차

    kakao777.tistory.com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 속에서도 네옴시티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무엇이고,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kakao777.tistory.com

     

    유리기판 관련주 총정리(대장주는 누구?)

    최근 주식시장에서 유리기판 관련주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리기판은 무엇이고, 유리기판과 관련된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