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번 시간에는 5월 중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차세대 보안 팹리스 업체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씨티케이는 5월 7일부터 5월 8일까지 이틀간 NH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씨티케이(456010)는 어떤 기업?
아이씨티케이는 차세대 보안 팹리스 업체로 '비아 퍼프(VIA PUF)'라는 고유한 기술을 통해 통신장비나 기기에 복제 불가능한 '신뢰점(Root of Trust)'을 부여하는 방법으로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업체입니다.
원천 기술을 활용한 보안칩은 물론 보안모듈과 디바이스, 솔루션과 플랫폼에 걸친 다방면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며, 원가 경쟁력에서 우위를 가진 만큼 궁극적으로 50%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 확보를 자신하고 있습니다.
대표 고객사는 LG유플러스로 PUF 기술이 적용된 eSIM 과 USM, VPN 제품들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씨티케이 관련주는 있을까
아이씨티케이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아이씨티케이는 상장 후 보안 관련주, 통신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씨티케이 실적(재무제표)
아이씨티케이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6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23억원의 영업손실과 90억원 가량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기술영업을 포함한 포트폴리오 확대와 고객사 다양화 등을 통해 2026년까지 매출액 31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2024년은 약 8억원 수준의 적자, 2025년에는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아이씨티케이 공모와 공모가
아이씨티케이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197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20,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아이씨티케이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씨티케이 수요예측 결과
아이씨티케이는 지난 4월 24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2,113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783.2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2,113곳 중 2,086곳이 아이씨티케이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3,000 ~ 16,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2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아이씨티케이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을 넘어 20,000원으로 상향 확정되었고, 5월 7일부터 8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이씨티케이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아이씨티케이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2,113곳 중 2,005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나머지 108곳 정도가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 한 곳 뿐이고,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NH투자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청약일정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5월 7일부터 8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5월 10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5월 중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아이씨티케이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아이씨티케이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97만주 가운데, 25%인 492,500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246,250 주가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이씨티케이 장외가 살펴보기
아이씨티케이 장외가를 체크해보면 매수와 매도 희망 모두 3만원 후반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청약방법 - NH투자증권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청약은 5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NH투자증권의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개설 및 은행 연계 개설 계좌의 경우 청약 당일 계좌 개설 후 청약이 가능하고, QV와 나무 증권 모두 MTS와 HTS, SMT,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청약과 고객지원센터(유선), ARS, 영업점 내점, 유선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NH투자증권의 나무증권을 통해 아이씨티케이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아이씨티케이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공모가는 20,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100,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