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번 시간에는 6월 1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는 6월 10일부터 6월 11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458870)는 어떤 기업?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생체신호 분석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웨어러블 의료기기를 활용한 IoMT(Internet of Medical Things)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단지원 서비스 mobiCARE™와 환자모니터링 서비스 thynC™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으로 스마트 체온패치, 심전도 측적용 패치형 바이오센서 디바이스, 환자의 생체신호 모니터링 방법 및 시스템 등 총 33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웨어러블 심전도기 및 체온패치를 2등급 의료기기로 식약처 허가를 받았고, 웨어러블 산소포화기는 허가 임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모비케어(mobiCARE)'와 '씽크(Thync)'로 모비케어는 웨어러블 심전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대웅제약과 함께 국내 400개 이상의 병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씽크는 웨어러블 의료기기를 활용해 입원 병동의 환자 바이털을 중단 없이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으로 현재 한림대 성심병원, 순천향의료원, 용인 세브란스병원 등과 실증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관련주는 있을까
씨어스테크놀로지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상장 후 헬스케어 관련주, 원격의료 관련주 등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실적(재무제표)
씨어스테크놀로지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1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98억원의 영업손실과 99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2020년 매출 6억원, 2021년 14억원, 2022년 12억원을 기록했지만 지속적인 영업 손실로 인해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데, 지난 6월 기술성평가에서 'A, BBB' 등급을 받았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와 공모가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13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17,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결과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지난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2,260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084.39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2,260곳 중 2,244곳이 씨어스테크놀로지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0,500 ~ 14,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4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을 넘어 17,000원으로 상향 확정되었고,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씨어스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2,260곳 중 2,230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나머지 30곳 정도가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한국투자증권 한 곳 뿐이고,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일정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6월 13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완료되고 6월 19일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씨어스테크놀로지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30만주 가운데, 25%인 325,000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162,500 주가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장외가 살펴보기
씨어스테크놀로지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 희망은 2만원 중반대, 매도 희망은 2만원 중후반대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 - 한국투자증권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은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의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HTS, ARS, WTS, 한국투자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청약' -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주 공모가는 17,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5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425,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씨어스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남아 같은 날 청약을 진행하는 한중엔시에스, 한국스팩14호, 미래에셋비전스팩5호 등 6월 공모주 청약 정보 총정리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