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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대성파인텍 주가 현대트랜시스 호재에 웃다, 전망은

by 주소남 2024. 6. 10.

목차

    대성파인텍 주가가 현대트랜시스 호재에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대성파인텍은 어떤 기업이고, 현대트랜시스와는 어떤 관계인지,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성파인텍(104040)은 어떤 기업?

    대성파인텍
    <출처 : 대성파인텍 홈페이지>

     

    대성파인텍은 자동차부품용 Fine Blanking 사업과 태양열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매출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 93.63%, 신재생에너지사업부 6.37% 등으로 현재는 FINE BLANKING 매출 비중이 높은 상황입니다.

     

    다국적 기업인 MAGNA의 타국가 법인 등과의 거래확대를 통해 전세계로 진출할 계획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성파인텍 시가총액 + PER + PBR

    대성파인텍 시가총액

     

    대성파인텍 시가총액은 6월 10일 종가 기준, 약 351억원이고, PER은 31.48배(업종PER 150.08배), PBR은 0.61배 수준입니다.

     

    대성파인텍 현대트랜시스 호재에 시간외 상한가

    현대트랜시스
    <출처 : 현대트랜시스 홈페이지>

     

    오늘 장 마감 후 현대트랜시스가 사우디아라비아 신생 전기차 브랜드 '시어(CEER)모터스'와 공급 계약을 진행 중이라는 모 매체의 단독 보도가 있었습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현대트랜시스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시어모터스와 전기차 감속기 공급 계약을 맺기로 하고 생산 물량, 공급 계획 등 세부 사안을 최종 조율 중으로 공급 규모는 수백억원 수준이며 현대트랜시스가 현대차그룹을 제외하고 해외 완성차 브랜드에 감속기를 수주하는 첫사례라고 합니다.

    대성파인텍 시간외 상한가

     

    시어모터스는 사우디 국부 펀드 'PIF(Public Investment Fund)'와 대만 전자기기 위탁 생산업체 폭스콘이 합작해 2022년 설립한 전기차 제조사입니다.

     

    대성파인텍은 지난 2월 현대트랜시의 정식 협력업체로 등록된 적이 있기 때문에 현대트랜시스 관련주, 관련 모멘텀에 시간외 거래에서 거래량이 몰린 것으로 풀이됩니다.

     

    대성파인텍 주가 전망

    대성파인텍 주가 일봉차트

     

    대성파인텍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나타나고 있고, 특히 오늘 단기 추세선과 매물대를 이탈하면서 조금은 위험한 자리까지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최저점인 936원과 약 4%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접근한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대성파인텍은 현대트랜시스 호재에 시간외에서 강한 움직임을 보여 내일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고, 이와 괴리감이 멀어질 경우 단기 익절 및 손절라인을 다시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1,02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는데, 만일 이를 소화시키지 못하고 주가가 상승하다가 하락하는 경우에는 언제든 강한 하락 물량이 쏟아질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반대로 1,020원 부근 돌파 후 이를 지지해준다면 재차 강한 단기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성파인텍 주가 주봉차트

     

    대성파인텍 주가 주봉차트상 장기 하락 추세가 나타나고 있고, 최근 반등 움직임이 뚜렷하게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현재까지 3주 연속 음봉이 나타나고 있지만 전저점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단기 파동에 의해 접근해 볼 수는 있는 위치입니다.

     

    현대트랜시스 호재로 인해 반등이 기대되는데,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만 받쳐 준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다만 대성파인텍의 경우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할 만큼 실적 관련 리스크가 있었기 때문에 그동안 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져왔던 만큼 실적 관련 리스크는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 전략 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은 호재도 있고, 차트상으로도 위로 중장기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과연 단기 저항을 뚫고, 이를 지지해줄 수 있는지 체크해 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