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나노엔텍(03986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헬스케어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2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헬스케어 관련주 나노엔텍(039860) 입니다. 나노엔텍은 나노바이오 융복합 기술, 즉 랩온어칩(Lab-On-A-Chip) 기술을 기반으로 생명공학(유전자전달시스템, 세포분석시스템)과 진단의료기기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나노 바이오 및 의료기기 전문 제조 기업으로 SK텔레콤의 자회사이기도 합니다. SK텔레콤은 나노엔텍과 함께 사물인터넷 기술을 결합한 헬스케어 관련 신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노엔텍은 이미 전립선과 남성호르몬, 갑상선을 진단하는 프렌드 제품 4종과 백혈구 자동계수기까지 FDA 승인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헬스케어 관련주 나노엔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었지만 3월 중순 추세 흐름을 무너트리면서 최근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현재 단기 하락추세로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하락하고 있으며,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조금 위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보유중이라면 손절라인을 240일선 부근으로 보아도 좋습니다.

     

    다만 현재 추세 흐름이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본다면 지금도 단기적으로는 매도 시점으로 보이며, 어제의 저점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는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으니 이 부분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헬스케어 관련주 나노엔텍(039860)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파동이 비교적 길게 이어지고 있고, 지난해 10월 말부터 장대 양봉으로 변동성이 강해졌고, 강한 상승 추세 흐름이 이어지다가 1월 말부터 하락 전환하여 최근까지 하락 파동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120주선에서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하락추세라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손절하지 않고 조금 길게 가져가실 분들은 단기적으로는 120주선 부근인 5530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을 노려볼 수 있으며, 이를 이탈할 때를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는다면 지난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533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혹은 더 손절라인을 내려본다면 2016년부터 중장기로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아도 좋습니다. 이 손절라인은 현재 458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현재가와는 괴리가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평단가를 가지신 분들은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후 5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혹은 평단가를 5000 부근 안팎으로 맞출 수 있다면 4580 부근에 위치해 있는 중장기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노엔텍은 부채비율이 적정 수준으로 재무가 위험한 것은 아니지만 2015년과 2016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면서 좋지 않은 실적 흐름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지난해 영업이익 기준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실적 성장성은 어느정도 보이기 때문에 앞으로 실적 전망만 괜찮다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도 크게 문제가 없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