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번 시간에는 8월 20일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바이오 솔루션 기업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8월 7일부터 8월 8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389650)은 어떤 기업?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고분자 및 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치료재를 개발하는 혁신형 바이오 솔루션 기업입니다.
내시경용 지혈재 '넥스파우더'(NexpowderTM), 혈관 색전 미립구 '넥스피어'(NexsphereTM), 근골격계 통증 색전 치료제 '넥스피어-F'(Nexsphere-FTM)'를 개발한 의료기기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넥스피어와 넥스피어-F는 각각 간암, 자궁근종과 관절염 통증 적응증을 갖고 있는데, 넥스피어-F의 경우 비정상혈관을 단시간(2~6시간) 내 분해되는 속효성 미립구로 색전해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 세포를 괴사시켜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014년 설립 이후 의료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제품(내시경용 지혈재, 혈관 색전 미립구 등)을 개발하여 왔으며 국내 허가 및 신의료기술을 포함하여 미국 FDA, 유럽 CE 인증 등을 통해 제품의 기술성과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관련주는 있을까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상장 후 의료기기 관련주, 의료AI 관련주, 헬스케어 관련주 등으로 모멘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실적(재무제표)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49억원의 매출이 발생했지만 52억원의 영업손실과 75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해 매출액 100억원 달성이 전망되는 가운데, 이돈행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대표는 "흑자 전환 시점을 2025년으로 보고 있는데, 국내서는 동아ST가, 해외서는 메드트로닉이 영업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어 판관비가 거의 들지 않아 향후 영업이익률을 약 50%가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와 공모가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10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29,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수요예측 결과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1,116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356.95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116곳 중 338곳이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4,000 ~ 29,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577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인 29,000원으로 확정되었고, 8월 7일부터 8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1,116곳 중 1,101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나머지 15곳 정도가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한국투자증권 한 곳 뿐이고,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 청약일정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8월 7일부터 8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8월 12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완료되고, 8월 20일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00만주 가운데, 25%인 25만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125,000 주가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장외가 살펴보기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 희망은 3만원 초중반대, 매도 희망은 3만원 중후반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 청약방법 - 한국투자증권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 청약은 8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의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일 초일, 전일 현재 당사 청약 가능계좌(위탁계좌, 증권저축계좌) 또는 BanKIS Direct 위탁계좌 보유고객이거나 청약일 현재 제휴은행 개설 BanKIS 위탁계좌 또는 온라인개설 위탁계좌, 스마트폰 개설 위탁계좌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HTS, ARS, WTS, 한국투자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청약' -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 공모가는 29,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2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290,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유라클을 시작으로 8월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었는데,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