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삼기이브이 주가가 미국 하원이 중국 관련 부품이 포함된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는 세액 공제 혜택 대상에서 제외하는 법안을 가결했다는 소식에 중국산 배터리 배제법 반사이익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삼기이브이는 어떤 기업이고, 왜 중국산 배터리 배제법 반사이익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기이브이(419050)는 어떤 기업?
삼기이브이는 주식회사 삼기로부터 물적 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부품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으로 양산 중인 엔드플레이트는 배터리에서 요구되는 까다로운 성능 및 품질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일반적인 주조공법과 달리 고진공 다이캐스팅 공법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삼기이브이 시가총액 + PER + PBR
삼기이브이 시가총액은 9월 13일 종가 기준, 약 1275억원이고, PER은 26.55배(업종PER 203.88배), PBR은 1.58배 수준입니다.
삼기이브이 중국산 배터리 배제법 반사이익 관련주 부각 이유
12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국 하원이 중국 관련 부품이 포함된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는 세액 공제 혜택 대상에서 아예 제외하는 법안을 가결했습니다.
이번 법안은 중국과 조금이라도 관련된 배터리를 쓰는 전기차는 세액 공제 혜택 대상에서 아예 제외하는 것을 골자로 합니다.
삼기이브이에서 생산하는 엔드플레이트는 중국산 배터리 부품 배제시 한국 시장에서 주목 받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중국산 배터리 배제법 반사이익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삼기이브이 주가 전망
삼기이브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전기차 화재 방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은데 이어 중국산 배터리 배제법 반사이익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지난 금요일 비교적 강한 거래량이 실린 양봉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2,5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고, 이를 돌파하지 못하며 윗꼬리를 남긴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5일 이동평균선 돌파 후 강한 장대 양봉으로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상승 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 상승이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기이브이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상승 시 비교적 강한 거래량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상승하지 못했던 것이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당시 거래량으로는 돌파하기 어려웠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지난 2023년 10월부터 거의 1년 가까이 쌓아 놓은 매물벽이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상승 시 이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하고, 왠만한 호재가 아니라면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위 매물을 서서히 소화하는 작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기이브이는 그동안 실적 부진 우려 등으로 주가가 장기 우하향 추세를 보였는데, 과연 이번 모멘텀으로 바닥을 형성하고 주가가 반등할 수 있을지 체크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본다면 2,350원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고, 현재 구간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특히 1,87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하락 시 낮출 수 있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