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비만치료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10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좋지 못한 장입니다.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전형적인 하락장 패턴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국제원유 가격과 미 국채금리 상승 영향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 중앙은행(Fed)의 금리 정책에 민감한 2년 만기 국채금리는 0.07%포인트 오른 4%대를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주 발표된 고용 지표의 개선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경기 침체의 우려를 덜어주는 내용이 담기면서 미 Fed가 오는 11월 급격하게 금리를 낮추는 '빅컷'(0.5%포인트 인하)을 단행할 것이라는 기대가 낮아져 국채금리 상승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됩니다.
중동 지역 위기 고조에 국제유가는 다시 상승했고, 이는 투자심리 위축으로 이어졌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94%, 나스닥지수는 -1.18%, S&P500지수는 -0.96%,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19% 하락 마감했습니다.
비만치료제 관련주, 정유 관련주,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비만치료제 관련주를 비롯하여 정유 관련주,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등 입니다.
펩트론, 미국 일라이릴리와 플랫폼 기술평가 계약 체결 및 노보노디스크 위고비 국내 출시 기대감 지속에 펩트론, 대화제약, 올릭스, 대봉엘에스, 블루엠텍 등 비만치료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동전 확전 우려 지속, 국제유가 급등 영향 등에 S-Oil, 흥구석유, 극동유화 등 정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리스-트럼프 후보 지지율 격차 축소 소식 등에 디와이디, 에스와이스틸텍, 삼부토건, SG 등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월 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펩트론을 비롯하여 GS건설, LK삼양, DL이앤씨 등 입니다.
펩트론은 미국 일라이 릴리와 플랫폼 기술 평가 계약 체결에 급등하고 있고, GS건설은 내년 뚜렷한 이익 증가 전망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LK삼양은 일본 지사 개설 소식 속 급등하고 있고, DL이앤씨는 점진적인 이익률 개선 기대감 등에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장 초반보다는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보이고 있고, 최근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는 있습니다.
다만, 국내외적인 영향과 기술적으로도 코스피지수의 경우 매물벽이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남아 있습니다.
쉬운 장은 아니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0월 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