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흥행에 엠에스씨 주가가 흑백요리사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엠에스씨는 어떤 기업이고, 왜 흑백요리사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엠에스씨(009780)는 어떤 기업?
엠에스씨는 식품첨가물 제조업을 필두로 현재는 식품부문 사업까지 영위하는 식품 및 식품첨가물 신소재 전문회사입니다.
식품 뿐만 아니라, 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한 신소재와 나노소재, 또한 천연소재를 주원료로 한 천연색소, 천연향료 등의 연구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세지등 겔화제에 쓰이는 카리기난 외, 식품가공 풍미제에 쓰이는 조미식품가공, 식용색소, 음료 등을 제품군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엠에스씨 시가총액 + PER + PBR
엠에스씨 시가총액은 10월 10일 종가 기준, 약 1144억원이고, PER은 6.20배(업종PER 215.14배), PBR은 0.59배 수준입니다.
엠에스씨 흑백요리사 관련주 부각 이유
지난 8일 최종회가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가 글로벌 비영어 TV 부문에서 3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는 소식에 엠에스씨가 흑백요리사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넷플릭스 코리아 예능이 3주 연속 글로벌 1위를 한 것은 흑백요리사가 최초로 편의점과 협업해 내놓은 상품도 곧바로 품절되고 있으며, 출연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예약이 쇄도하는 등 침체된 외식업계에 모처럼 활기가 돌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흑백요리사’ 인기는 홍콩과 대만도 휩쓸고 있는데 홍콩 종합지 ‘명보’와 대만의 ‘중국시보’에 따르면, 한국이 단숨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레스토랑 40곳을 추가했고, 한국을 여행 할 이유가 생겼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흑백요리사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특히 엠에스씨는 K푸드의 기본이 되는 소스와 양념을 납품하는 등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이번 흑백요리사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엠에스씨 주가 전망
엠에스씨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 중순 K푸드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한 상승 파동이 있었고, 이번에도 흑백요리사 흥행으로 재차 K푸드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하락 추세가 단숨에 상승 추세로 반전되었기 때문에 이런 경우 추세선 보다는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6,65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어, 이를 돌파하기 전까지는 언제든 조정에 대한 가능성이 남아 있는 자리이고, 이를 돌파 후 지지한다면 재차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7,200원 부근까지 단기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180원 부근 내지는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91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흑백요리사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한 엠에스씨 주가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약한 상황으로 7,2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저항도 약한 구간입니다.
이를 단기 목표 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고, 이 부근의 매물대 저항 돌파 유무에 따라 전고점 돌파 여부도 판가름이 날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간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증했고, 이미 시세가 한 차례 나온 만큼 현 구간에서 접근한다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일전에 K푸드 관련주로 수산물 관련주들이 일제히 움직임을 보인 적이 있었는데, 관련된 K푸드 관련주 총정리 등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