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메디포스트 주가가 무릎 골관절염 줄기세포 치료제 '카티스템'의 글로벌 기술 수출 추진 소식에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메디포스트는 어떤 기업이고, '카티스템'의 글로벌 기술 수출 추진 소식과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디포스트(078160)는 어떤 기업?
메디포스트는 제대혈 보관, 건강기능식품 판매,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국내 1위의 제대혈은행 사업자입니다.
R&D 파이프라인으로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뉴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디포스트 시가총액 + PER + PBR
메디포스트 시가총액은 10월 15일 종가 기준, 약 2234억원이고, PER은 22.75배(업종PER 212.58배), PBR은 0.69배 수준입니다.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글로벌 기술 수출 추진
메디포스트의 무릎 골관절염 줄기세포 치료제 '카티스템' 글로벌 기술 수출 추진 소식에 오늘 메디포스트 주가는 전일 대비 +14.36% 가량 상승했습니다.
메디포스트는 지난 9일까지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열린 최된 미국 재생의학연합(ARM)의 ‘Cell & Gene Meeting on the Mesa’(세포·유전자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이 곳에서 주최 측 초청으로 임상시험, 유전자 편집, 조직공학 및 재생의학 기술 등의 성과를 발표했는데, 많은 제약 바이오 회사와 1:1 미팅을 통해 사업 개발을 논의했습니다.
또한 지난 11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바이오재팬에 참석하여 일본 3상 현황에 구두로 발표 했습니다.
이어노바티스, 바이엘 등 글로벌 제약, 바이오 기업과 파트너십, 기술수출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 기대감에 메디포스트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메디포스트 주가 전망
메디포스트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지난 8월 증시 급락 당시 기록했던 저점을 기준으로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반등 포지션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서서히 주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고, '카티스템'의 글로벌 기술 수출 추진 모멘텀으로 전일 대비 강한 거래량을 기록하며 오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주가가 급등하긴 했지만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는 가운데, 현 구간에서 접근하기에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보유 중이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6,47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메디포스트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초 저점 대비 약 20% 정도 주가가 차이나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에서 볼 때 현 구간에서 하락 시 천천히 분할로 접근한다면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 구간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번주 현재까지 2거래일이 지난 상황에서 올해 가장 많은 거래량을 기록하는 한 주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위치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오늘 주가 상승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대부분 돌파한 상황이지만 여전히 위로 매물 부담이 많은 만큼 앞으로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오늘과 같은 거래량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거래량이 붙지 못한다면 최근 단기 상승에 대한 차익 실현과 함께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 파동은 언제든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접근은 분할로 신중히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메디포스트가 카티스템의 글로벌 기술 수출 추진 소식으로 인해 중장기 주가 하락을 벗어날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