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케이엔더블유 주가가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케이엔더블유는 어떤 기업이고, 왜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대장주로 부각되는지,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엔더블유(105330)는 어떤 기업?
케이엔더블유는 디스플레이 및 자동차 부품소재 제조 전문기업으로 경기도 파주와 대구, 멕시코, 중국 베트남 등에 생산시설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다양한 규격의 초박형 고강도 글라스의 정교한 특수 표면 처리기술을 바탕으로 디스플레이 부품소재 산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세계 주요 자동차 생산거점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케이엔더블유 시가총액 + PER + PBR
케이엔더블유 시가총액은 11월 11일 종가 기준, 약 882억원이고, PER은 35.65배(업종PER 203.12배), PBR은 0.54배 수준입니다.
케이엔더블유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대장주 부각 이유
케이엔더블유는 오늘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언론을 통해 업계 처음으로 화면이 최대 50% 늘어나는 스트레처블(펼 수 있는) 디스플레이 개발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얇고 가벼운 데다 의류나 피부 등 불규칙한 굴곡면에도 접착할 수 있어 향후 패션,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폭 넓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케이엔더블유가 모멘텀을 받아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케이엔더블유는 LG디스플레이가 총괄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개발 관련 국책과제에 참여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스트레처블 관련주 중 가장 먼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대장주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케이엔더블유 주가 전망
케이엔더블유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LG디스플레이의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개발 성공 소식에 오늘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대장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하긴 했지만 현재 케이엔더블유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고,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이를 돌파하지 못할 경우 언제든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져 나올 수 있는데, 하락 시 단기 매물대 하단인 5,4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현재 케이엔더블유는 시장의 관심을 받기는 했지만 단기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할 경우 그에 따른 차익실현 물량이 강하게 쏟아질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매물대 하단 이탈에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엔더블유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오늘 상한가로 인해 우선 주봉차트상 추세를 상승으로 반전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다만, 현재 주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강한 변동성이 나올 수 있고, 특히 하락 시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차익실현 물량이 강하게 쏟아져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 가깝게 있다는 것은 좋지 않지만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다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케이엔더블유가 이번 스트레쳐블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위의 매물 소화 후 상승이 이어진다면 추세 저항선이 위치해 있는 7,000원 초반대까지 중장기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관련주로 부각되는 종목은 케이엔더블유를 포함하여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비상장, 삼성전자가 최대주주) 등을 체크해 볼 수 있고, 일전에 정리했던 폴더블폰 관련주도 함께 체크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