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N풍년 주가가 김동연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PN풍년은 어떤 기업이고, 왜 김동연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N풍년(024940)은 어떤 기업?
PN풍년은 스텐압력솥과 압력솥, 전기류, 기물류 등을 판매하는 PN풍년과 기타 전기류 상품을 판매하는 PN랩으로 사업 부문이 나누어져 있는 기업입니다.
주방용품 산업은 계절적 요소나 경기 변동의 많은 영향을 받지 않아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사업군으로 국내에서 기존의 주방용품 시장은 다양한 분야와 융합되는 융복합적인 사업으로 변화해가는 중입니다.
PN풍년은 밥솥 관련주로 유명한데, 중국인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하면 한 손에는 화장품, 한 손에는 밥솥을 들고 고국으로 돌아간다는 우스갯 소리가 있을 정도로 한 때 유커 관련 테마를 타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중국의 한국 비자 허용 소식 등에 중국 소비 관련주로 일시적인 테마성 시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PN풍년 시가총액 + PER + PBR
PN풍년 시가총액은 11월 15일 종가 기준, 약 738억원이고, PER은 31.95배, PBR은 1.11배 수준입니다.
PN풍년 김동연 관련주 부각 이유
PN풍년은 11월 15일 상한가 종목 정리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오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1심에서 의원직 상실형을 선고 받았다는 소식에 같은 당의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김동연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PN풍년의 최상훈 감사가 김동연 전 부총리와 덕수상고, 국제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김동연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재명 대표가 직선거법 위반 사건 1심에서 의원직 상실형을 선고 받았는데, 이 판결이 대법원에서 확정될 경우 이 대표는 의원직을 잃고, 대선 출마도 불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야권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관련주들이 오늘 강한 변동성을 보였는데 PN풍년을 비롯하여 SG글로벌, 코메론 등이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PN풍년 주가 전망
PN풍년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좋지 않았던 증시 흐름과 맞물리면서 단기 하락 파동이 나타나고 있었고, 5,000원 부근 안팎에 있는 매물대 지지라인 테스트를 앞두던 차였습니다.
다행히 이를 이탈하지 않은 상황에서 김동연 관련주로 부각되며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로 인해 단기 하락 추세가 단숨에 상승 추세로 반전되었습니다.
다만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단기 매물대 하단이 위치한 6,97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강한 주가 변동성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하락 시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하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7,650원 부근 위로 비교적 강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이를 소화하는지 여부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PN풍년 주가 주봉차트상 이번주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었지만 다행히 주 막판인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며 최근 주봉차트상 상승 추세가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과 같은 강한 변동성이 나올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7,650원 부근 위로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어, 이를 소화하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단기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재차 주가가 하락 반전할 가능성은 언제든 남아 있는 상황이고, 비교적 매물대가 약한 현 구간에서는 언제든 강한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4,350원 부근으로 보이지만 오늘 급등으로 인해 이와 괴리감이 강하게 생겼기 때문에 적절치 않습니다.
다음주 PN풍년 주가가 추가 상승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만일 7,000원 중반대 돌파 후 힘이 떨어진다면 일부 비중 정리 후 하락 시 재진입 포지션을 잡아가는 것도 중장기 투자자에게는 유리할 수 있는 대응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