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우크라이나재건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11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한 장입니다.
양시장 외국인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기관투자자는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큰 변동성을 보인 끝에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뉴욕증시는 타겟 실적과 지정학적 리스크 때문에 개장 직후 급락했는데, 엔비디아 기대로 급격한 매수세가 유입되며 어느 정도 증시 하락을 만회했습니다.
실적 기대감과 지정학적 리스크라는 두 큰 변수가 뒤엉킨 영향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32%, S&P500지수는 +0.00% 상승 마감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11%,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71% 하락 마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재건 테마주, 가상화폐 관련주, 통신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우크라이나재건 테마주를 비롯하여 가상화폐 관련주, 통신 관련주 등 입니다.
푸틴, 트럼프 당선인과 우크라이나 휴전 협정 논의 의향 소식 등에 삼부토건, 희림, 현대에버다임, 디와이디, 에스와이스틸텍 등 우크라이나재건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백악관 가상화폐 전담직 신설 검토 소식 속 비트코인 신고가 경신에 컴투스홀딩스, SGA, 티사이언티픽, 위지트, 우리기술투자 등 가상화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내년 성장성 및 수익성 개선 기대감 등에 KT, LG유플러스, SK텔레콤 등 통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1월 21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아이에스동서를 비롯하여 교보17호스팩, 롯데케미칼, 엑시온그룹 등 입니다.
아이에스동서는 내년 대형 개발사업 가시화 기대감 등에 상승하고 있고, 교보17호스팩은 신규 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롯데그룹 유동성 위기 부인에 상승하고 있고, 엑시온그룹은 3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대비 상승, 코스닥지수는 장 초반 대비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 각각 양봉,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의 경우 최저점과 겨우 1.7%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는데, 하락 시 이 부근을 지지해주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응하기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1월 2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