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폴라리스세원 주가가 리비안 테마주로 부각되어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세원은 어떤 기업이고, 왜 리비안 테마주로 부각되는지,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라리스세원(234100)은 어떤 기업?
폴라리스세원은 자동차 부품 중 주로 공조제품에 조립되는 공조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2차 부품업체입니다.
한온시스템, BOSCH, 고산, GATES 등의 국내 수출 거래선과 GATES, VALEO, 리비안 등 해외 수출 거래선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2019년 세원 멕시코를 설립하여 북미와 멕시코에 진출하였고 2021년부터 공조제품을 생산 시작하여 고객사를 통해 FORD, GM, BMW, BENZ 등의 세계적인 기업들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세원 시가총액 + PER + PBR
폴라리스세원 시가총액은 11월 27일 장 중 기준, 약 706억원이고, PER은 15.65배(업종PER 192.33배), PBR은 0.40배 수준입니다.
폴라리스세원 리비안 테마주 부각 이유
폴라리스세원은 앞선 리비안 관련주 총정리 1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고객사를 통해 리비안의 전기 픽업트럭 'R1T'의 공조시스템에 들어가는 부품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리비안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11월 27일 현재, 미국 정부가 리비안 조지아주 공장 건설에 투입할 자금 66억 달러를 대출 지원 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리비안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데, 폴라리스세원 역시 10%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타임스와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리비안은 미국 에너지부의 첨단기술 차량 제조 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대출받은 자금을 조지아주 공장 건설에 투입할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세원 외의 리비안 관련주 총정리는 위의 연결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폴라리스세원은 폴라리스AI 인수 후 연결 회사로 편입하고 AI 사업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AI 관련주로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폴라리스세원 주가 전망
폴라리스세원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오늘 리비안 테마주로 부각되며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는 않으나 이동평균선 저항 등을 소화해야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1,210원 부근을 이탈하는 신호는 좋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폴라리스세원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장기 하락 추세에 위치해 있고, 이번주 반등으로 인해 장기 하락 추세가 상승으로 전환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위치입니다.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강하지 않은데, 이 때문에 강한 변동성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전저점과 약 15%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전저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폴라리스세원 주가가 리비안 테마주, AI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상승 추세가 지속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69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