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남영비비안(0020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의류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의류 관련주 남영비비안(002070) 입니다. 남영비비안은 국내 최대의 여성란제리 전문 기업으로 'VIVIEN', 'SONORE'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 기업입니다.

     

    여성 내의류는 내수 비중이 높고, 신규업체의 시장 진입 장벽이 낮은 산업이기 때문에 신규업체들이 해외 브랜드의 수입을 통해 시장 진입을 시도하고 있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시장입니다.

     

    남영비비안은 2011년 프랑스 고급 란제리인 '바바라'를 인수하여 명품 란제리 사업을 강화하기도 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인 청도남남유한공사는 스타킹과 카바링사의 생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남영비비안은 최대주주 지분 포함 5%이상 주주 비율이 87.78%로 총 주식수의 약 12.22%인 84만주가 조금 되지 않는 주식이 유통주식수로 잡혀 있어 품절주 테마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품절주 테마가 거의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남영비비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유통주식수가 적은 것을 감안하더라도 최근 5천주 안팎의 거래량은 시장에서 많이 위축되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선 저점 대비 추세선은 706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전저점 대비 2.7%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는 있지만 거래량이 충분치 않아 신뢰성은 크지 않으며, 반등한다면 7310 부근을 돌파하고 이를 지지해주어야만 재차 큰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의류 관련주

    남영비비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이 뚜렷하게 이어져오다가 최근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는데 반등시마다 20주선 부근에서 계속해서 저항이 걸리면서 상승 흐름이 억제되고 있습니다.

     

     

    아마 20주선을 돌파하고 이를 지지해준다면 반등의 시작이라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52주 신저가 대비 2.72%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최근 반등을 기대하고 들어온 물량도 투매 물량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어 변동성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최근 들어온 물량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비교적 큰 하락보다는 일시적인 하락이 나올 수 있으며, 이후 저점이 어디서 잡힐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주가가 이렇게 중장기적으로 내려오고 있다는 것은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었거나 아니면 실적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우선 시장에서 조금 소외된 것도 한 부분이 있고, 실적도 2015년 이후로 2016년 적자를 기록하긴 했지만 적자를 줄였고 지난해에는 흑자 전환하면서 실적 성장성은 괜찮습니다.

     

    다만 의류 업종 특성상 경기에 민감하기 때문에 이러한 실적 성장성이 계속해서 이어질지는 미지수이며, 그로 인해 큰 상승 모멘텀이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품절주 테마로 세력이 주가를 움직인다면 강하게 움직일 수도 있겠지만 아직까지 세력의 개입은 없어보입니다. 주봉차트상 20주선을 돌파한다면 84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없어 어쩌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서 보유하신 분들 좋은 수익 나길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