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알에스오토메이션 주가가 엔비디아 젯슨 토르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어떤 기업이고, 왜 젯슨 토르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은 어떤 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은 공장자동화장비의 개발, 생산 및 판매 업체로 제품의 특성에 따라 로봇제어사업과 에너지제어사업의 2개의 부문으로 구분하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제공하는 모션제어기 및 드라이브 제품들은 4차 산업혁명 및 이의 근간이 되는 IoT, 로봇, 스마트 팩토리 등의 핵심 장치들이며 로봇 모션 제어 및 에너지 제어 장치를 제품군으로 보유한 국내 유일의 기업입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 시가총액 + PER + PBR
알에스오토메이션 시가총액은 12월 30일 종가 기준, 약 1,302억원이고, PER은 148.94배, PBR은 2.78배 수준입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 엔비디아 젯슨 토르 관련주 부각 이유
알에스오토메이션은 24년 증시의 마지막 날인 30일, 엔비디아 젯슨 토르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내년 상반기 휴머노이드 로봇을 위한 차세대 소형 컴퓨터인 젯슨 토르(Jetson Thor)를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연례 컨퍼런스에서 엔비디아 칩으로 구동되는 다양한 로봇을 선보인 적이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테슬라와 같은 제조사를 직접적으로 경쟁 상대로 삼기보다는, 전 세계 수십만 개의 로봇 제조사들에게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형태의 기반 기술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편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엔비디아의 아이작(Isaac) 로봇 공학 플랫폼 파트너사인 로크웰오토메이션의 협력사로서 로봇모션제어기를 공급 중이기 때문에 유니퀘스트 등과 함께 이번 젯슨 토르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 주가 전망
알에스오토메이션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를 이어오다가 어제 엔비디아 젯슨 토르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하며 추세가 강한 상승으로 전환되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반면,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기 때문에, 다가오는 목요일 증시 개장 후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못한다면 상승하더라도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매물대로 본다면 목표 주가는 1차 18,000원대, 2차 2만원 초반대로 보이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하며, 거래량이 동반되지 못한다면 목표주가까지 상승하는데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 시에는 아래 주봉차트상 13,80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며, 그렇지 않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2,9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혹은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12,500원을 스윙 관점 손절라인으로 대응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 주가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 시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거래량이 붙는지 체크 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엔비디아 젯슨 토르 관련주로 함께 움직이는 유니퀘스트도 함께 체크해 움직임을 파악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