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남해화학(02586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비료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8.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비료 관련주 남해화학(025860) 입니다. 남해화학은 1974년 정부의 중화학공업 육성정책으로 설립되어 국내 최대의 비료 생산 설비를 갖춘 기업입니다.

 

현재 비료와 3대 농자재 중 하나인 유류사업을 하며 2003년부터 자영, 농협 및 직영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남해화학의 비료부문은 수요량보다 많은 생산능력으로 인해 수출 비중이 커지는 상황이며 최대주주는 농협경제지주(주) 입니다. 2016년 6월 기준 남해화학의 비료시장 국내 점유율은 49.3%로 관련 매출 역시 큽니다.

 

때문에 일전에 비료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잠시 언급한 적이 있고, 대북 지원시 비료 지원이 그동안 많이 되었기 때문에 대북 관련주로도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비료 관련주 남해화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긴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을 보이던 차트가 지난해 11월 저점을 확인하고 이후 이동평균선이 수렴하더니 북한의 평양올림픽 참가 등으로 인해 테마성 시세가 나오면서 본격적인 상승 추세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하락파동 이후 나온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는 하지만 이 추세선은 현재 14000 부근 언저리에 위치하고 있어 이를 돌파한다면 단기적으로 더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말쯤 나온 저점을 연결해 추세선을 그어 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12000 부근에 위치하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1200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도 약해 급락 가능성이 있어 추세선이 올라온다고 하더라도 매물대로 손절라인을 잡으실 분들은 12000 부근을 눈여겨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비료 관련주

남해화학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으로도 지난해 연말부터 변동서잉 강해졌고, 지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인해 최근 추세 흐름도 좋은 모습입니다.

 

 

지난주 음봉으로 고점 대비 내려오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아직까지는 조정이라고 보는 것이 좋으며, 추세 전환 하락 신호라고 보여지지 않습니다.

 

추세 전환 하락신호로 보려면 1차 추세선이나 2차 추세선을 이탈할 때로 보는 것이 좋은데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12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117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2차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도 약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을 8580 부근 매물대 하단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좋지만,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시는 분들은 적어도 10000 부근 아래에 평단가가 있어야 합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 평단가가 형성되어 있거나 10000 부근 위라면, 우선은 주봉차트나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적어도 절반 정도의 비중은 단기 대응하여 리스크를 피했다가, 이후 반등시 재매수하여 평단가는 지속적으로 낮게 가져가면서 중장기 대응을 해야합니다.

 

남해화학은 지난해 2016년에 비해 실적 성장성이 크게 좋아졌습니다. 업종 특성상 상반기 매출이 1년 매출을 크게 좌우하는 만큼 이번 1분기 실적이 중요한데, 올해 실적 예성 컨센선스(전망)는 459억으로 지난해에 비해 크게 늘어난 모습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12월 저점 이후 대북 이슈로 인해 테마성 시세도 어느 정도 끼어 있어 만일 하락한다면 크게 조정이 왔따가 다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어정쩡한 중기 대응보다는 단기나 장기 대응으로 알맞은 종목이라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