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세원물산 주가가 김문수 테마주로 정치테마주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세원물산은 어떤 기업이고, 왜 김문수 테마주로 부각되는지,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원물산(024830)은 어떤 기업?
세원물산은 현대자동차와 거래관계를 유지하며 SONATA, ACCENT, GRANDEUR, PORTER 등 승용, 상용부문에 지속적으로 차체부품을 납품하며 신차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업체입니다.
자동화 설비 도입 및 TWB 레이저 용접 기술로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 SAP 등 IT 시스템으로 업무를 통합해 실시간 정보 처리와 자원 관리 효율성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세원물산 시가총액 + PER + PBR
세원물산 시가총액은 1월 17일 종가 기준, 약 664억원이고, PER은 5.21배(업종PER 13.68배), PBR은 0.14배 수준입니다.
세원물산 김문수 테마주 부각 이유
세원물산은 오늘 김문수 테마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장래 정치 지도자 선호도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대로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고, 여권에서는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7%, 홍준표 대구시장,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각각 6%, 오세훈 서울시장 4% 순으로 나타나며 여권 지지자 중 가장 높은 여론조사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 때문에 오늘 세원물산을 비롯하여 케이씨피드, 원티드랩, 대주전자재료, 한솔홈데코, 옵티시스, 대영포장, 한국선재 등 김문수 테마주 일부가 장 중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한편, 세원물산은 김문수 장관의 고향인 경북 영천에 본사가 있다는 이유 때문에 김문수 테마주로 이번 정치테마주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세원물산 주가 전망
세원물산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큰 변동성이 없다가 오늘, 전일 대비 거래량이 무려 +137,402.17%가량 폭증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그동안 오늘을 제외하고 20일 평균 거래량이 1,000주가 되지 않았는데, 오늘 하루만 약 44만주 이상 거래가 되면서 거래량이 폭증했습니다.
비교적 시장에서 소외되다시피 한 종목이지만 김문수 테마주로 정치테마 모멘텀을 받아 거래량이 늘었고,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났습니다.
기업의 실적과 무관한 테마로 상승했기 때문에, 이러한 종목은 추세선보다는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단기 매물대 하단은 7,700원 부근으로 체크됩니다.
다음주 월요일 다시 김문수 테마주로 모멘텀을 받아 강하게 상승해 이와 괴리감이 커진다면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다시 손절라인을 설정해야겠지만 주가가 상승했다가 내려온다거나, 크게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 할 경우, 이 부근 이탈 여부는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고 무조건 주가가 하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고, 단기에 들어온 물량이 실망 매물로 쏟아져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원물산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019년 7월 세원물산은 전 대표이사의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 발생으로 거래가 정지되었다가 이후 2022년 12월 거래가 재개되었고, 큰 상승 없이 지속적으로 주가가 우항향 추세를 보였습니다.
이번주도 큰 움직임을 보이지 못하다가 마지막 날 김문수 테마주로 부각되며 장대 양봉이 발생했는데, 지난 한 해 하락을 단 하루만에 잡아먹는 상승이었습니다.
다만,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을 완벽히 소화하지는 못했기 때문에, 다음주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소화 후 이를 지지해주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원물산의 경우 테마를 타지 않는 종목 가운데 하나인데, 과연 김문수 관련주로 오늘은 대장주 역할까지 치고나가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몰려있습니다.
김문수 테마주로 함께 움직이는 종목의 주가 움직임도 함께 체크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