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말들 잘들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미세먼지가 다시 온, 4월 9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주말 미국의 3대 지수는 무역전쟁 우려에 2% 이상씩 급락했습니다.

 

다우지수가 -2.34% 급락했고 나스닥 지수 역시 -2.28%, S&P500지수 역시 -2.19% 급락하면서 좋지 않게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무역전쟁 우려가 다시 고조되면서 투자심리를 악화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 무역대표부에 1000억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추가적으로 관세를 부과하라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고 이 때문에 최근 긴장감이 완화되었던 무역전쟁이 다시금 불붙을 수 있다는 전망에 지수가 급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3월 고용보고서도 부진을 보였는데, 3월 비농업무문 취업자수가 시장전망치 17만8000명을 크게 밑도는 10만3000명 증가에 그치면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유럽증시도 대체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과 중국간 무역전쟁이 다시금 발발할 것이라는 전망에 대부분의 유럽 지수들도 하락한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이 때문에 오늘 우리나라 증시도 굉장히 어려울 것으로 보였으나 다행히 약한 하락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수는 오히려 오름세를 보이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하락 종목이 많아 대형주 위주의 강세가 엿보이는 하루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12시 정오 정각 기준 0.39% 상승한 2439.08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98종목, 보합 65종목, 하락 521종목 등으로 집계되며 상승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는 중소형주 보다는 대형주 위주의 상승장이 이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가장 눈에 띄는 업종은 의약품 업종입니다. 삼일제약이 26% 안팎의 급등을 보이고 있어 상한가에 근접해잇으며 이 외에도 파미셀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0%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환인제약, 유한양행, 셀트리온, 삼진제약, 일양약품 등이 5%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부광약품, 신풍제약, 경보제약, 삼성제약, 동아에스티, 에이프로젠제약, 종근당바이오, 국제약품, 동화약품, 명문제약, 녹십자, 한올바이오파마, 영진약품, 이연제약, 유유제약, 광동제약, 일동제약 등도 뒤를 이어 상승하고 있습니다.

 

건설업종도 좋습니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이 26%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GS건설이 16% 안팎의 상승으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 외에 지진 관련주인 동아지질과 대림산업 등이 상승 흐름을 비교적 크게 보이고 있고, 대우건설, 현대산업, 대림산업우, 태영건설, 현대건설, 금호산업, 삼호, 현대건설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를 포함한 전기전자 업종은 오늘 흐름이 좋지 않지만 삼성전자 덕에 업종 지수는 상승을 보이고 있고, 전기가스 업종에서도 상대적으로 시가총액이 큰 한국전력이 상승하는 턱에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업종구성 종목들은 좋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가장 좋지 않은 업종 지수를 보이는 업종은 기계업종입니다. 현대건설기계와 씨에스윈드가 5%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우신시스템, 두산엔진, STX중공업, 한온시스템, 현대엘리베이, 삼익THK, 대경기계, STX엔진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현재 지수는 상승중입니다. 0.13% 상승한 869.10포인트를 기록중으로 870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장초반에 비해서는 코스피코스닥 모두 올라오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양대 시장 모두 하락 종목이 더 많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현재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52종목, 보합 69종목, 하락 715종목 등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지수는 오름세이지만 대체적으로 하락 종목이 더 많아 대형주 위주로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스피 시장에 이어 코스닥 시장에서도 제약 업종 흐름이 가장 좋습니다. 줄기세포 관련주인 프로스테믹스가 17%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번주 제 관심 종목인 바이넥스 역시 12%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안트로젠, 진양제약 등이 10% 안팎의 상승을 보이고 비씨월드, KPX생명, 대성미생물, 바이오니아, 셀트리온, 이수앱지스, 대봉엘에스, 대한뉴팜, 애니젠, JW신약, 대한약품, 대화제약, 휴온스, 인트론바이오, 씨젠, 에스티팜, 코아스템, 나이벡, 화일약품, 에스텍파마, 삼아제약, 바디텍메드, 강스템바이오텍 등의 제약 업종들이 전체적으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전기전자 업종 종목들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피앤이솔루션이 7%대 급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대성엘텍, 하츠, 위닉스, 인터엠, 파버나인, 지엔씨에너지, 아이쓰리, 쿠첸, 삼진, 비츠로시스, 유라테크, 삼본정밀전자, 서전기전, 트루윈, 서호전기 등이 동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가 현재 두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넥스트바이오홀딩스와 에프엔씨엔터 입니다. 넥스트바이오홀딩스는 언론에 별다른 호재 이슈가 나오지 않은 상태이고 에프엔씨엔터는 소속배우인 정해인이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인 것 같습니다.

 

배우 정해인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조대위 역할을 한 인물인데, 주말간 계속해서 실시간검색어를 장악하고 있길래 대단하다 했는데, 이것이 주가 상승으로 그것도 상한가로 연결된다니 주식에 대해 다시금 공부하게 됩니다.

 


 

 

오늘의증시에서 주목해야 할 테마주는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특허 분쟁 문제를 해소하고 바이오에피스 가치 재평가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됨에 따라 같은 바이오시밀러 업종이 상승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이번주 제 관심 종목 바이넥스가 10% 안팎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알테오젠,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이수앱지스, 한올바이오파마, 에이프로젠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녹십자, 동아에스티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 일본에서 지진이 발생하면서 장 초반 지진 관련주들이 변동성이 강했으나 동아지질과 오텍 정도만 상승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영이엔씨, HRS, 리노스, 동양파일, 에버다임 등 예전에 지진 관련 테마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던 종목들은 대부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장초반에 비해서 오후장으로 갈수록 상승장 쪽으로 무게가 쏠리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상승종목에 비해 하락종목이 많은 전형적인 영양가가 없는 장입니다. 서서히 상승종목 수가 늘어나고 있으니 장 막판 상승 종목수가 하락종목에 비해 많아지길 바라면서 4월9일 정오 증시체크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