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SK이터닉스 주가가 풍력에너지 관련주 +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로 동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SK이터닉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시장에서 풍력에너지와 태양광에너지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이터닉스(475150)는 어떤 기업?
SK이터닉스는 SK디앤디로부터 분할되어 신설된 기업으로, 기존 SK디앤디 사업 일부를 그대로 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신설회사인 SK이터닉스는 SK디앤디의 사업 중 신재생에너지/ESS 사업부문을 그대로 이어 받아 사업을 진행하는데, 제주 위미 태양광 발전 사업 및 이천 연료전지 발전 사업은 그대로 SK디앤디에서 진행합니다.
분할 기일은 2024년 3월 1일이고, 분할 상장 첫 날 SK이터닉스는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멋지게 등장했습니다. 분할 관련 내용은 아래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K이터닉스 상장, 무슨 일 하나 봤더니
3월 29일, SK디앤디로부터 분할 신설된 SK이터닉스가 신규 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SK이터닉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분할 상장 이슈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이터닉스(47515
kakao777.tistory.com
SK이터닉스 시가총액 + PER + PBR
SK이터닉스 시가총액은 4월 22일 종가 기준, 약 5,647억원이고, PER은 20.95배(업종PER 47.67배), PBR은 1.98배 수준입니다.
SK이터닉스 풍력 + 태양광 동시 테마
정부가 전남 신안군을 해상풍력 집적화단지로 지정하며 2033년까지 19조원을 투자해 원자력발전소 2기와 맞먹는 에너지를 생산한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SK이터닉스가 풍력에너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SK이터닉스는 한화솔루션과 신안군 우이도 남동측 해역에 400MW급 해상풍력 단지를 건설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 중에 있어 수혜 기대감이 있습니다.
또한 미국 정부가 21일(현지시간) 동남아시아 4개국에서 수입되는 태양광 제품에 반덤핑관세(AD)와 상계관세(CVD)를 부과하기로 최종 결정했는데, 최대 3500%에 달하는 관세가 부과될 수 있고, 이에 따라 국내 태양광 업체들이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전망에 역시 SK이터닉스도 태양광 관련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온실가스 감축, 탈 플라스틱 등을 공약하면서 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역시 모멘텀을 받았고, 이 때문에 SK이터닉스 주가 역시 전일 대비 +17.32% 상승 마감했습니다.(넥스트레이드 포함 통합 시세는 +24.40%)
SK이터닉스 주가 전망
SK이터닉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4월초부터 최근까지 서서히 반등세를 보이다가 어제 美 ESS 사업 진출 목적 174.40억원 규모 GridFlex Inc. 주식 신규 취득 결정 소식 및 태양광 + 풍력 관련 모멘텀으로 강한 장대 양봉이 만들어졌습니다.
애프터마켓에서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는데, 현재 주가 위로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남아 있어, 진입하기에는 그만큼 리스크가 따를 수 있습니다.
조정이 나올 경우 매물대 하단인 17,4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이 때 하락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SK이터닉스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4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18,4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저항이 약해 단기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습니다.
다만 이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데, 이를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하지 못할 경우 언제든 하락 파동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비중이 높은 분들은 적절히 유동적으로 비중을 가져갈 수 있어야 합니다.
SK이터닉스 주가 주봉차트상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3,100원 부근으로 체크되는데,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하락 시 분할로 접근할 수 있는 분들이거나 평단가가 충분히 낮은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