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줄기세포 관련주 셀루메드(049180) 골이식재 관련 상승 어디까지 갈까

by 주소남 2018. 4. 15.

목차

     

    줄기세포 관련주

    셀루메드(049180)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종목입니다. 주식시장에서 상하한가가 30%로 확대된 이후 그 어렵다던 점프 상한가(점상)가 지난주 금요일 나왔습니다. 이미 전날인 목요일에도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2거래일 연속 상한가 기록도 했습니다.

     

    셀루메드

    인간의 골격과 외장을 이루는 뼈, 인대, 피부 등의 인체조직의 대체 재료를 연구 개발하는 기업으로 인체조직을 대체하는 재료는 환자 자신의 자가 조직, 기증시신으로부터 채취한 동종조직, 다른 동물로부터 채취한 이종조직, 무기물 등을 활용하고 조합하여 얻어낸 합성재료로 구분됩니다.

     



     

    동종조직을 가공, 처리하는 인체조직은행으로 현재 국내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며 합성재료 등을 활용한 인체조직 대체재료 개발에도 노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근골격계 바이오시밀러 기업인 셀루메드는 공시를 통하여 자사가 개발한 골이식재 제품 '라퓨젠 DBM(Rafugen DBM)'이 미국 식약처(FDA)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고, 이에 대한 상승 흐름이 상당히 강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3월 19일쯤부터 관심종목으로 등록해 놓고 계속해서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이후 좋은 상승 흐름이 진행되다가 4월 5일 하락이 강하게 나오길래 관심 종목에서 제외시키려고 했지만 무언가 조금 이상해 더 지켜보기로 하고 관심 종목에서 삭제하지 않았습니다.(줄기세포 관련주 포스팅에서 빼 먹어 추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 관심 종목에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이번주에도 관심종목에는 남겨 놓겠지만 이는 어디까지 상승할지 궁금하기 때문에 남겨 놓으려고 합니다.

     

    줄기세포 관련주 셀루메드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추세선 부근에서는 반등이 나오면서 상승 흐름이 이어지다가 지난주 갑작스럽게 대량거래가 실리면서 상한가로 직행했고, 이후 금요일에는 점상을 기록했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현재 볼 것이 없습니다. 추세선인 10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한다는 것도 말이 되지 않고, 현재는 주가 급변 상황이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체크할 곳은 없습니다.

     


     

     

    줄기세포 관련주 셀루메드 주봉차트를 보면 22200 부근부터 저항이 강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략 22000 부근부터는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하다는 뜻인데, 상승시 매물 저항으로 인해 상승이 제한될 수 있고, 지난주보다 더 많은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상승할 수 있을텐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단기간 너무 급등했고,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고 주가가 크게 상승하기에는 어느 정도 제한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우선 22000 부근에서 저항이 걸리는지 확인하고 저항이 걸린다면 수익실현을 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절반 정도라도 익절을 해 놓고, 이후 주가가 무너졌을 때 재매수하여 평단가를 낮게하여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최근 골이식재 관련 테마로 강하게 상승하고 있고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며, 실적 성장성도 적자폭을 줄여나가고 있는 상황이라 좋습니다. 셀루메드는 한 번 움직이면 비교적 강하게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더군다나 최대주주 지분율이 2.32%에 불과할 정도로 최대주주 지분율이 약해 적대적 M&A 가능성도 있고 반대로 최대주주 지분율이 약하다는 것은 리스크가 크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리스크가 크다고하여 나쁜 종목은 아니지만 안정성을 가지고 중장기적으로 접근하기에는 부담감이 따르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상승이 어디까지 갈지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고 보는 입장에서는 매우 흥미로운 종목입니다. 셀루메드 개인적으로 추세가 꺾였다고 생각되면 댓글 달아 놓을테니, 즐겨찾기 해두시고 제 블로그 많이 구독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