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치매 줄기세포 관련주 네이처셀(007390) 입니다. 네이처셀은 과실 캔 음료를 주로 생산하는 음식료업종 대장주이지만 2014년 줄기세포 사업을 추가하여 첨단 바이오기업으로 변모하려는 움직임을 보여 주식시장에서는 바이오 관련 기업으로 더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처셀과 알바이오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이 일본 협력병원인 후쿠오카 트리니티 클리닉에서 한국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 3명에 줄기세포 치료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줄기세포 치매 치료제에 대한 부각으로 줄기세포 관련 종목 중에서도 치매치료제 관련하여 테마를 가장 크게 타는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치매 줄기세포 관련주 네이처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거래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1월부터 굉장히 주가 상승이 강하게 올라오고 안정적으로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3월 중순 이후 퇴행성골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조인트스템이 의약품 조건부 품목허가 반려처분 수령을 받으면서 하한가를 기록하면서 추세가 크게 꺾였고, 이후 21일에도 같은 이유로 하한가를 기록하면서 지난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이러한 강한 변동성이 이어지면서 하락이 강하게 나왔고 다행히 120일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으면서 주가가 진정되다가 최근 다시 상승 랠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38800 부근이 지난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으로 보이는데 오늘 이 추세선을 장중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단기적으로 이 추세선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을 돌파한다면 상승 추세가 재차 강하게 나올 수 있지만 추세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는다면 단기 조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단기 조정시 네이처셀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34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치매 줄기세포 관련주

네이처셀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보기에 '상' 이란 글자가 많은 것을 보아 알 수 있듯이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가 상승이 굉장히 강했습니다. 이후 지난 줄기세포 치료제 논란으로 인해 장대 음봉이 생겨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로도 강한 하락이 더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20000 중반대를 지지해주면서 최근 반등 흐름이 강하게 나오고 있고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 추세선 부근에서 저항이 일시적으로 걸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주가 조금 중요한 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 부근에 맞닿아 있는데, 일봉,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돌파하는 모습이 나온다면 지난 3월 강한 상승과 같은 상승을 한 번 더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추세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이대로 주저 앉는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한 번쯤 더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워낙 일별 변동폭이 크기 때문아 한주만에도 50% 넘는 등락이 나올 만큼 변동성이 확대된 종목이기 때문에 이러한 것은 차트상 위험 구간에서 대응하는 것도 좋지만 비중 조절을 본인 처지에 맞게 잘 해야합니다.

 

주봉차트상 위험 구간은 22500 부근으로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굉장히 큽니다. 따라서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고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25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을 해서 22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이마저도 변동성에 대한 리스크 회피 방법은 아닙니다.

 

22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조금 위험하다는 정도로만 받아들이고, 단기적으로 유동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네이처셀은 치매 줄기세포 치료제와 퇴행성골관절염 줄기세포 치료제 등 상승 모멘텀이 강하고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실적도 흑자전환으로 바뀌었고, 앞으로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복합적 요인으로 지난해 저점 대비 주가가 7배 넘게 올라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상승 추세가 어디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주 주가의 종가가 어떻게 끝나느냐에 따라 추가 상승이 나올지 다시 하방으로 단기 방향을 잡을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번주 눈 크게 뜨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