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넥센의 우선주인 넥센우(005725) 입니다. 넥센우는 넥센의 우선주이며 넥센은 지주사 역할을 합니다. 주력 계열사가 넥센타이어이기 때문에 타이어 시장과 관련해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위의 차트는 넥센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면 우선주 테마를 타지는 않는 것 같고, 본주인 넥센의 주가 움직임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역배열 하락추세에 최근 5일선이 10일선을 돌파하는 움직임을 보였고, 주가가 20일선 위로 올라오면서 골든크로스 직전 종목이기는 하지만 거래량이 충분치 못하기 때문에 차트가 왜곡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어 단기적으로 보고 접근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접근은 보수적으로 하되, 현재 홀딩중이신 분들 중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최저점인 4385 부근과 약 4% 가량 차이밖에 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빠르게 대응하실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4455 부근까지 보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위의 차트는 넥센

우선주

넥센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본주와 비슷한 흐름을 보이며 지난해 8월 말 강한 상승 이후 최근까지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길게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역시 확실한 반등추세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5주선을 돌파한 적이 있기는 하지만 힘을 못썼던 과거를 돌이켜 보면 종가기준으로 10주선을 돌파해 주어야 반등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긍정적인 것은 2016년부터 장기적으로 이어져오던 추세선 부근까지 내려와있고, 지난 저점이 이 추세선 부근과 엇비슷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갖을 수 있는 자리라는 겁니다.

 

반등한다면 주봉차트상 516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으며, 손절라인은 2016년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인 436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살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넥센의 분석글에서도 이야기 했다시피 넥센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넥센타이어가 지난해 4분기 실적 부진을 떨쳐내고 1분기는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했기 때문에 지난해 2016년에 비해 실적이 줄어들었더라도 실적 성장 전망은 괜찮습니다.

 

재무 건전성은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일시적으로 위험해 질 수 있으나 재차 반등의 가능성도 있어,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을 살펴보고 반등이 확실시 될 때 추가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춘다면 중장기 대응도 가능하기 때문에 부디 빠른 시일 내에 넥센우 반등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