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말들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네요. 4월 23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하락세로 경협주와 방산주가 동시에 오르는 기이한 하락장이기도 합니다.

 

지난 주말 미국의 주요 지수는 하락했습니다. 대장주 애플이 4.1% 급락하면서 기술업종 전체가 타격을 받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우 지수는 -0.82% 하락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1.27% 가량 하락했습니다. S&P500 지수 역시 -0.85% 하락하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헝가리 지수가 -1.4% 정도로 비교적 많이 빠졌고, 독일, 러시아, 그리스, 라트비아, 스위스, 덴마크, 핀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등의 증시 지수가 하락했습니다.

 

반대로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증시는 상승했지만 상승 폭은 대게 0%대로 상승률은 크지 않았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를 포함한 아시아 증시도 대체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장 초반보다는 올라오기는 했지만 코스피코스닥 여전히 지수도 하락하고 있고, 하락 종목도 상승 종목에 비해 월등히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건설업종이 터지면서 상한가가 일곱개나 나왔습니다. 그러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이 많아 전체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11시 57분 기준 -0.19% 하락한 2747.57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7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92종목, 보합 61종목, 하락 438종목 등으로 집계되고 있는데, 상한가 대부분이 건설 관련된 기업에서 나왔습니다. 이는 북한의 '핵실험 중단' 카드에 따른 수혜가 건설주로 몰리면서 일어난 것 같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단연 건설주가 오늘 가장 좋습니다. 일성건설, 동부건설우, 현대건설우, 삼부토건 등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삼호개발과 태영건설 등도 20% 안팎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범양건영, 한라, 동부건설, 금호산업우, 진흥기업2우B, 남광토건, 진흥기업, 고려개발, 진흥기업우B, 코오롱글로벌우, 태영건설, 현대건설, 한신공영, 계룡건설, 신한, 동아지질, 코오롱글로벌 등 많은 건설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건설주와 함께 전기가스 업종도 경협주 테마를 타면서 좋습니다. 비교적 시가총액 비중이 큰 한국전력과 한국가스가 5% 안팎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고 부산가스, 대성에너지, 지역난방공사, 인천도시가스 등의 가스 업종 등도 약하지만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금속광물 업종도 흐름이 좋습니다. 대부분 시멘트 업종이 좋은데, 이 역시 북한 핵실험 중단에 따른 테마로 오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온과 한국석유가 20%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성신양회, 성신양회2우B 등이 10%대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현대시멘트, 성신양회우, 부산산업, 백광소재, 한국내화, 유니온머티리얼, 동양, 성신양회3우B, 아세아시멘트, 한일시멘트, 대림B&CO, 삼광글라스, 한국유리, 쌍용양회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오늘 코스피 의약품 업종은 굉장히 좋지 못합니다. 삼일제약, 한미약품, 파미셀, 삼성바이오로직스, 한올바이오파마 등이 -5~-7% 가량 하락을 보이고 있고, 종근당, 셀트리온, 보령제약, 부광약품, 국제약품, 이연제약, 유한양행, 제일약품, 삼성제약, 일양약품, 영진약품, 대웅제약, 한독, 진원생명과학, 대원제약 등의 대부분의 의약품 종목이 동반 하락하면서 전체 업종 지수가 크게 빠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는 7종목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현대건설우, 혜인, 신원우, 일성건설, 수산중공업, 동부건설우, 삼부토건이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핵실험 중단'으로 인해 건설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은 조금 더 좋지 않습니다. 현재 포스팅 시간 기준 -0.71% 하락한 882.90포인트를 기록중인데, 오전 한 때 -1.3% 까지 빠졌다가 올라오기는 했지만 여전히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닥은 현재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18종목, 보합 50종목, 하락 759종목 등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역시 건설업종이 가장 좋습니다. 동신건설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우원개발, 특수건설, 이화공영, 남화토건, KD건설, 신원종합개발 등이 10~20% 안팎의 상승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으며 이 외에도 서희건설, KCC건설, 대원, 서한, KT서브마린, 삼일기업공사, 이테크건설, 일경산업개발 등이 동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금속 업종에서도 시멘트 관련주들이 상승함에 따라 업종 지수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고려시멘트와 삼표시멘트가 모두 25% 안팎의 급등을 보이고 있고 국영지앤엠, 동양파일, 서산, 포스코켐텍, 유진기업, 동국알앤에스, 앤디포스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제약주가 전체적으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줄기세포 관련주인 나이벡이 9%대, 중앙백신, 프로스테믹스 등이 3~4%대 상승을 보이고 있지만 이 외의 대부분 제약 종목들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성미생물, 코아스템, 피씨엘, 오스코텍, 아스타, KPX생명과학, 이수앱지스, 삼아제약, 제노포커스, 진양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메디포스트, 고려제약, 강스템바이오텍, 녹십자셀, 신신제약, 세운메디칼, 팬젠 등이 -5~-7%대의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차바이오텍, 셀루메드, 안트로젠, 화일약품, 테고사이언스, 메타바이오메드, 엔지켐생명과학, 안국약품, 퓨쳐켐, 알리코제약, 바이오니아, 바이넥스, 쎌바이오텍, 조아제약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업종별로 온도차가 뚜렷한 날이고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는 현재 두 종목 정도가 기록되고 있습니다. 바로 동신건설과 에스아이리소스인데, 동신건설은 북한 핵폐기에 따른 건설주 테마로 에스아이리소스는 자원개발 등의 사업으로 석탄 사업이 부각되면서 남북경협주 테마로 역시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풀렸다가 다시 잠기는 등의 모습을 계속해서 반복중입니다.


 

 

오늘의증시는 경협주와 방산주가 동시에 오르는 요상한 하락장입니다. 지수도 그렇고 종목도 대부분 하락하고 있지만 현재 상한가도 9종목이나 기록되고 있고, 테마를 타고 강하게 상승하는 종목들이 있어 지수가 크게 밀리지는 않고 있는 모습입니다.

 

바로 주말에 김정은 위원장이 핵실험 중단을 급작스럽게 발표하면서 오늘 건설주들과 시멘트 관련주, 남북경협주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 오전,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인근 5km 지역에서 규모2.3의 자연지진이 발생했다고 했습니다. 기상청에서는 이를 인위적인 폭발이나 갱도 붕괴 등은 아니고 지난해 9월 북한의 6차 핵실험이 주변 단층에 영향을 주어 발생한 유발 지진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는데, 아무래도 이러한 지진이 나게 되면 핵실험을 했다던가, 관련된 행동을 했을 것이라는 추측 때문에 방산주도 오늘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통 남북경협주와 방산주는 상대성이 강해 한쪽이 빠지면 한쪽이 올라가는 모습이 일반적인데, 오늘은 경협주와 방산주가 동시에 올라오는 신기한 날이기도 합니다. 지수는 어느 정도 회복을 하고 있고 코스피가 조금 더 회복력이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도 오고 이번주 금요일에는 남북정상회담이 있는 만큼 남북관계가 나빠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니 오늘 남은 시간 장 마무리 잘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