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24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미국금리인상 예상으로 혼조세)

by 주소남 2018. 4. 24.

목차

     

    4월 24일 화요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는 미국금리인상이 다가옴에 따라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약한 하락세이지만 상승종목과 하락종목이 어느 정도 대칭을 이루고 있어, 이 글을 보시는 구독자 분들은 부디 수익 내고 계시는 장이었으면 합니다.

     

    전날 미국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10년 만기 국채수익률이 3% 선에 다가섰다는 뉴스가 있었는데, 이 소식 때문에 금리인상 가속화에 대한 우려가 투자 심리를 악화시켰다는 분석입니다.

     

    다우지수는 -0.06%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0.25% 하락했지만 S&P500지수는 0.01%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마찬가지로 혼조세를 보이기는 했지만 대체적으로 상승한 곳이 많습니다. 러시아증시는 어느 정도 안정이 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여전히 대북관련주가 변동성이 강한 가운데, 코스피 지수는 하락, 코스닥 지수는 상승을 보이는 등의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12시 08분 기준 -0.18% 하락한 2469.7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21종목, 보합 70종목, 하락 391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이 조금 많음에도 불구하고 지수가 하락한다는 것은 대형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을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역시나 코스피 대장주와 부대장주가 속해있는 전기전자 업종 지수가 좋지 못합니다. 상승 종목과 하락 종목이 절반 정도로 균형을 이루고는 있지만 삼성전자가 -2%대 하락, 부대장주인 SK하이닉스가 -3%대 하락을 보이면서 전체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 삼화콘덴서, 대원전선, 광명전기, 일진전기, 자화전자, LG이노텍, 선도전기, 삼성전기, 삼화전자, 대덕GDS, 성문전자, LG전자, 한솔테크, 코리아써키트, 일진머티리얼즈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업종은 증권 업종입니다. DB금융투자가 6%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 NH투자증권, KTB투자증권, 키움증권, 유안타증권, 현대차투자증권, 교보증권, 미래에셋대우, 유진투자, 한화투자증권, 메리츠종금증권, 삼성증권, 골든브릿지증권, SK증권, 한화투자증권, 대신증권, 부국증권 등의 증권주들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건설업종도 몇몇종목을 제외하면 오늘 좋은 흐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우와 동부건설우가 각각 24%, 13%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 뒤를 태영건설우, 현대산업, 태영건설, 계룡건설, 한라, GS건설, 현대건설, 고려개발, 대우건설, 동부건설 등이 뒤따라가고 있습니다. 건설주 중 우선주들이 요즘 흐름이 좋네요.

     


     

     

    코스닥 시장 역시 오늘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12시 25분 기준 +0.15% 상승한 880.34포인트로 880포인트를 힘겹게 지키고 있습니다. 상한가 네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77종목, 보합 78종목, 하락 579 종목 등으로 계속해서 바뀌면서 상승과 하락 종목이 어느 정도 대칭을 이루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건설업종이 가장 좋지 못합니다. 이화공영이 -9%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특수건설이 -7%대 하락으로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남화토건, 동신건설, 신원종합건설, 이테크건설, 대원, 세보엠이씨, 삼일기업공사, KT서브마린, 엑사이엔씨, 국보디자인, 우원개발, 에코바이오 등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계장비 업종도 오늘 지수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시가총액 비중이 비교적 큰 톱텍이 -13%대의 급락을 보이고 있고 비디아이, 디에스티로봇, 에스앤더블류, 조광ILI, 우림기계, 진성티이씨, 브이원텍, 비에이치아이, 이엠코리아, 유니슨, 에코마이스터, 흥국, 에스엠코어, 에버다임 등의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오늘 엔터테인먼트 및 오락주들은 비교적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쉽게 씨그널엔터테인먼트가 상장폐지가 결정되면서 정리매매를 하고 있지만 초록뱀과 키이스트가 5%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이 뒤를 이어 덱스터, NEW, 제이웨이, 팬엔터테인먼트, 판타지오, JYP Ent., SM C&C, 파라다이스, 삼화네트웍스, 에머슨퍼시픽, 대원미디어, 에프엔씨엔터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네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YTN, 포스코엠텍, 디엠티, 라이온켐텍이 현재까지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포스코엠텍은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북한 마그네슘 원료와 남한의 기술력을 합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국제적 수준의 초경량소재, 부품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자는 제안에 따라 마그네슘 제련공장을 위탁운영하는 포스코엠텍의 주가가 뛰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 디엠티, 라이온켐텍, YTN 등은 언론에 뚜렷한 상한가 이유가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오늘의 테마는 미디어주와 리모델링 관련주로 꼽아봤습니다. 미디어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좋습니다. YTN은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imbc와 스포츠서울은 각각 20%대와 10%대 상승 중입니다. 이 외에도 디지틀조선, KNN, SBS, SBS미디어홀딩스, 티비씨, 아시아경제, IHQ 등의 미디어 관련주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 테마도 오늘 좋습니다. 라이온켐텍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삼목에스폼도 20%대 급등 흐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한국유리, 벽산, KCC, 에넥스, 동화기업, 한솔홈데코, LG하우시스, 시공테크, 한샘 등의 인테리어 시공업체들이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없이 공기가 깨끗한 하루입니다. 비가 그치고 난 뒤라 그런지 상쾌함이 배가 되는 하루인데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증시에서 수익을 내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장마감까지 부디 하락하지 않는 증시 흐름 보여주었으면 좋겠다는 소망과 함께 4월 24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