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넥슨지티(0411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가상화폐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25.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게임주이자 가상화폐 관련주인 넥슨지티(041140) 입니다. 넥슨지티는 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 개발사인 넥슨의 자회사로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판매 전문 기업입니다.

     

     

    앞선 지난 11월 집중분석 코너에서 설명해드렸던 기업으로 당시 분석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모바일게임 '엑스'로 유명세를 떨친바 있고, 현재 슈퍼판타지워와 서든어택 등을 서비스하며 넥슨코리아에서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넥슨의 지주회사가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의 지분 65.19%를 보유해 경영권을 인수하는 등의 가상화폐 관련 이슈도 있었기 때문에 관련된 테마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가상화폐 테마주 넥슨지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1월 분석글에서 당시 차트에 추세선을 그었었는데, 이 추세선을 연결해 보면 12월 7일 이 추세선을 이탈하게 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추세선 이탈 이후 짧은 상승 파동이 있었지만 결국 우하향 추세로 전환되었고 이러한 하락 추세는 최근까지 이어졌습니다. 특히 4월 10일에는 비교적 강하게 주가가 무너졌다가 윗꼬리를 달고 올라오는 등 변동성이 강해진 모습이었습니다.

     

    다행히 밑꼬리를 달고 올라와 현재 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을 만들어 놓았고 단기 이동평균선들도 수렴하면서 에너지를 모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넥슨지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데이트레이딩으로 짧게 대응할 경우 4월 10일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106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고, 조금 더 보는 분들은 4월 10일의 시가 부근인 103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보고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1035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하되, 손절라인을 이전 최저점인 9990 부근, 100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로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락시 대응법을 이야기 하기는 했지만 현재 차트 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반등시 12700 부근까지 비교적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보되, 상승시 60일 이동평균선에서 저항을 받는지의 여부에 따라 분할 매도 전략으로 가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가상화폐 관련주

    넥슨지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여름 가상화폐 관련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올랐고, 이후 조정이 길게 본다면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 위치는 좋지 않습니다. 단기 반등을 노려볼 수 있는 자리이기는 하지만 위로 매물벽이 너무 강해 세력이 이를 소화해주면서 상승시킬지는 조금 의문이 듭니다.

     

    더군다나 주력 게임이었던 서든어택의 부진으로 지난해 실적도 적자전환되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9990 부근으로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지난해 하반기부터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오기 시작했고 부채비율이 낮아 재무 건전성은 괜찮지만 아직도 가상화폐 테마로 저점 대비 50% 넘는 상승 흐름이 나왔다는 것은 리스크가 있어 보이기 때문에 전저점 이탈시에는 비중을 낮추어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1600 부근 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는데, 이 때문에 일봉차트상 60일선 부근에서 저항이 걸릴 수도 있다고 보기 때문에 여기서 저항이 걸리고 중장기 매물을 소화하지 못하는 모습이 보인다면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은 익절해 짧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최근 가상화폐가 다시금 살아나고 있고 이러한 상승 모멘텀으로 인해 수급이 강하게 몰리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준다면 2차 상승 랠리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부디 2차 상승이 강하게 나오길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