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26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시멘트,LNG 관련주 상승장)

by 주소남 2018. 4. 26.

목차

     

    4월 26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증시체크를 하고 나서 그나마 우리나라 증시는 어느 정도 소폭 회복을 한 채 끝이 났고, 오늘은 어제와는 180도 다른 완연한 상승장입니다. 하락 종목에 비해 상승 종목이 월등히 많은 날입니다.

     

     

    지난밤 미국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채권 금리 상승 우려에도 불구하고 지수가 크게 빠지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약한 하락을 보였지만 다우지수와 S&P500 지수는 소폭 오른 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미국의 채권금리 상승 우려에 대부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라트비아와 헝가리 지수를 제외하고는 모든 유럽 증시가 하락했으며 그 중에 오스트리아 증시는 -2.16% 가량 빠지는 등 하락 폭이 비교적 컸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코스닥 모두 지수도 상승하고 있꼬 하락 종목에 비해 상승 종목이 월등히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오전 11시 53분 기준 코스피는 +1.36% 상승한 2482.2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10종목, 보합 89종목, 하락 282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고 대부분의 업종들이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 코스피 업종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업종은 시멘트 회사가 포함된 비금속광물 업종입니다. 아무래도 남북정상회담이 다가옴에 따라 시멘트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전체 업종 지수도 올라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쌍용양회우가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한일시멘트, 쌍용양회 등이 7%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현대시멘트, 성신양회, 한국유리, 성신양회우, 한국유리, 대림씨엔에스, 한국내화, 벽산, 아이에스동서, 제일연마, 한국석유, 부산산업, 코리아오토글라스 등이 상승하면서 전체 업종 지수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코스피 증권 업종도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현대차투자증권이 6%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고 키움증권, 교보증권, 유안타증권, 골든브릿지증권, 대신증권, 한화투자증권, KTB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미래에셋대우, 메리츠종금증권, 유진투자증권, 신영증권, SK증권, 대신증권 등 거의 모든 증권 종목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전자 업종도 좋습니다. 대장주인 삼성전자도 3% 안팎의 상승을 보이고 있고 부대장주인 SK하이닉스 역시 5%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삼화콘덴서, 경인전자, 에이엔피, 삼성전기, 삼성전기우, 삼성SDI, 티웨이홀딩스, 삼화전자, 삼성전자우, 삼화전기, 일진디스플, 현대일렉트릭, 자화전자, 대덕GDS, LG이노텍, 폴루스바이오팜, 일진전기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업종은 통신업종입니다.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통신 3사 모두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 가스업종에서는 상승과 하락 종목이 절반 정도로 나뉘지만 대장주인 한국전력과 부대장주인 한국가스공사가 하락하고 있어 전체 업종 지수가 좋지 못합니다.

     

    오늘 코스피에서 상한가는 앞서 이야기 했던 쌍용양회우가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유일한 상한가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있고, 우선주테마까지 더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12시 03분 기준 현재 +0.77% 상승한 876.6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800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346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에 비해 상승 종목이 2배 이상 많은 상황입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IT업종이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에스티큐브가 27% 안팎의 급등을 보이면서 상한가에 다다르고 있고, 이녹스첨단소재, 매직마이크로, 파워로직스 등이 5% 이상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하나머티리얼즈, 동진쎄미켐, 신흥에스이씨, 엘컴텍, SK머티리얼즈, 홈캐스트, 삼지전자, 와이아이케이, 케이엠더블유, 유니테스트, 엠씨넥스, ISC, 원익머트리얼즈, 원익IPS, 메카로, 피에스케이, 에스피지, 현대아이비티, 아이원스, 비아트론, 루멘스, 엘앤에프, 덕산네오룩스, 유진테크, 테스, 비에이치, 아이리버, 텔콘, 서울반도체 등의 대부분 업종 구성 종목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운송/부품 업종도 상승세가 좋습니다. 해덕파워웨이와 세원 등이 12%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에스제이케이, 중앙오션, 인화정공, 오스템, 샘코, 청보산업, 삼기오토모티브, 코다코, 대성파인텍, 오텍, 두올산업, 광림, 우리산업, 성창오토텍, 캐스텍코리아, 동방선기, 영화테크, 코리아에프티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가장 좋지 못한 업종은 출판매체 업종입니다. 품절주 테마로 양지사가 -10% 안팎의 급락을 보이고 있는 것도 문제이지만 대체적으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업종 지수가 전체적으로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썸에이지, 에프엔씨애드컬쳐, 넵튠, 카카오M, 메가스터디, 예림당, 퓨처스트림네트웍스, 스포츠서울 등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멘트 관련주들의 흐름이 좋고 그리고 LNG 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멘트 관련주를 보면 한일시멘트와 삼표시멘트, 쌍용양회, 현대시멘트, 성신양회 등이 5%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고려시멘트와 유니온 등도 흐름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내일 남북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고, 이 자리에서 북한과의 교류 확대로 인해 수혜를 받는 기업들이 나타날텐데, 북한의 경제건설에 우리나라 시멘트 기업 및 건설 업체들이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있어 이러한 기대감으로 오늘 상승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LNG 관련주는 서울시가 5월부터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5등급 이하 경유차를 서울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과태료 10만원을 물리겠다고 발표하면서 LNG 관련주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미세먼지 대책은 본질이 이게 아닌데, 참 안타깝기만 합니다.

     

    어제 강했던 품절주 테마는 현재로서는 하루 짜리 테마로 끝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품절주 중 어제 대장주로 떠올랐던 양지사가 -11%대의 급락을 보이고 있고 신라섬유, 신화실업, 코데즈컴바인, 연이정보통신, 나노스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해서는 오후에 포스팅을 따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코스피는 외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좋고 코스닥은 개인의 매수세가 좋은 날입니다. 전체적으로 지수도 상승하고 있고, 보유 종목들도 좋은 흐름을 보여 기분이 좋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도 남은 시간까지 최선을 다하여 좋은 수익 거두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4월 26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