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뉴로스(1268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드론 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9.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드론 관련주 뉴로스(126870) 입니다. 뉴로스는 블로워로 불리는 오폐수 처리용 송풍기 전문 제조 기업으로 블로워 산업은 설비투자 및 건설산업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민감한 편입니다.

    주요 판매처는 크게 국내,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시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기베어링 방식의 터보블로워가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이래 세계시장에서의 채택이 점차 증가하고 뉴로스의 경우 수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 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환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뉴로스는 드론의 핵심 기술인 터보기기와 항공기 터보엔진 등을 만드는데, 국내 유일의 무인항공기 엔진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드론 관련주로 테마가 나오기도 하고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연료전지 차량에 탑재가 가능한 소형 압축기를 개발해 수소차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있어 수소차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드론 테마주 뉴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상승추세 흐름이 이어지다가 1월 중순 이후로 수소차 테마로 강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이후 조정이 나오기는 했지만 파동을 그리면서 박스권을 만들고 있었고, 지난 3월 초 이후로는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을 노리고 있었지만 4월 초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면서 상승이 억제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또한 어제, 전체적으로 코스닥시장이 장막판 폭락에 가까운 지수 하락이 나왔는데, 뉴로스도 이 때 -7.5% 하락하면서 추세선을 조금 이탈하는 모습이 나와 불안한 자리입니다.

    당장 오늘 반등이 나오지 못한다면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6850 부근 손절라인을 걱정해야 할 위치이기 때문에 당장 오늘 반등이 나오지 않는다면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 중 추가 진입 여력이 없다면 비중을 소폭 줄이거나 혹은 어느 정도 손실을 감안하고 투자한다면 68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오히려 이러한 하락을 매수 시점으로 잡을 수도 있는데, 현재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그 아래 매물대 하단에 대한 반등 가능성을 보고 투자한다면 평단가를 7000 부근대로 잡고, 68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짧게 잡아 단기 대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차트 분석 시간에 누누히 이야기 하지만 같은 종목이라도 본인이 처한 상황이나 추가 매수 유무 그리고 본인의 투자 성향 등에 의해 투자 방법이 제각기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제 분석글을 보시더라도 본인의 투자스타일에 맞게 응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드론 관련주

    뉴로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한해 비교적 조용한 움직임을 보였다면 올해는 월 초부터 굉장히 요란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드론이 아닌 수소차 관련 테마를 탄 것인데, 미세먼지 대안으로 수소차를 밀어붙이는 정치인들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6.13 지방선거에서도 관련 테마가 부각될 여지는 있습니다.

     

    하지만 차트상 좋은 위치는 아닙니다. 일봉차트상 이미 추세선을 이탈했음을 확인했고, 주봉차트상으로도 아직 1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보여, 당장 오늘도 하락이 이어진다면 차트상 굉장히 불안정한 위치까지 내려가게 됩니다.

     

    평단가가 5000대인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아니 5000대이신 분들도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손절라인인 68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부는 익절 후 추후 조정이 강하게 올 때, 6000 초반 부근에서 재진입을 노려 평단가는 계속해서 낮게 유지해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 수소차 관련 테마가 어느 정도 끼어 있고, 추후 드론 관련주로도 부각될 여지가 있으며 본사 신규 사업과 자회사 초기 단계 원가 상승 그리고 달러 환율 변동에 따라 보유 외환차손과 외화환산손실이 발생해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했지만 영업이익은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실적 성장성도 좋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큰 재무 부담은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올해 초부터 테마성 상승 흐름이 강하게 나왔고, 현재는 조정 가능성도 엿보이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 구간에서는 어느 정도 비중을 줄여놨다가 후에 비중을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최근 나온 저점의 꼬리까지 연결한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7510 부근에 있습니다. 이번주 주봉차트 종가, 그러니까 금요일 종가 기준으로 이 부근을 지지해준다면 재차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을 수 있고, 혹여나 아랫꼬리를 강하게 남긴다면 차주 좋은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급락의 가능성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