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가끔 주식을 하면서 만나는 사람들을 보면 가장 많이 요청하는 것 중에 하나가 어떤 주식책을 읽으면 좋을지 추천해 달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실제로 최근 제 블로그에도 그러한 분이 있었는데, 조금 솔직하게 이야기하면 대부분 읽었던

주식 책

들의 제목을 크게 기억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사는 부천에서 가장 자랑하고 싶은 시스템은 바로 도서 시스템이 굉장히 잘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부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부천 관내의 모든 도서관의 책들을 빌려 볼 수 있는데, 한권당 2주, 연장하면 최대 3주까지 총 열권의 책을 빌려 볼 수 있습니다.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상호대차 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인의 집 근처 거점까지 신청한 책을 배송해주는데, 나온지 한 두달 된 신간이 아니라면 부천 시내 도서관에 굉장히 많은 책이 있기 때문에 저는 상호대차서비스를 이용하여 굉장히 많은 종류의 책을 빌려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심곡도서관, 한울빛도서관, 동화도서관, 도당도서관 등 부천 관내에 흩어진 도서관에서 책을 제가 사는 곳의 일정한 거점 도서관으로 보내주어 간단히 책을 빌려볼 수 있는데, 부천시립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는 나중에 추후 더욱더 자세하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련 책 뿐만 아니라 자기계발, 마케팅 등의 도서를 주로 빌려 보는데, 빌려 볼 것이 아니라 두고두고 보아도 좋을 책들은 따로 사비를 들여 구입하기도 하지만 최근 읽었던 주식 책 중에는 그러한 책이 없었습니다.

 

사실, 주식 책을 많이 읽다보니 어느 정도 내성이 생겼습니다. "이 책은 지은이의 카페를 소개하려고 억지로 쓴 책이구나", "지은이가 주식에 관한 지식은 많지만 글을 정말 못쓰는구나" 등의 느낌이 드는 책들은 읽다가 도중에 포기해 버리기도 합니다.

 

사실, 주식 책의 내용은 거기서 거기인데, 이를 얼마나 실전에 응용해보고 공부해보는지에 따라 차이가 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주식 책을 추천해달라는 요청에 앞으로 보는 책들 중에서 괜찮은 책들은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겨 보려고 합니다.

 

 

 

 

 

최근 빌린 책 중에, 위즈덤하우스에서 발간한 '읽으면 진짜 재무제표 보이는 책'이라는 책인데, 재무제표에 관해 초보자들이 입문하기에 굉장히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고려대 경영대를 졸업한 법무법인 유흥관 씨가 지은 책인데, 일반 책에 비해 가독성이 굉장히 뛰어나고, 어렵게만 생각되는 재무제표를 아주 쉽게 풀어 쓴 책으로 초보자들이 볼만한 책인 것 같습니다.

 

주식을 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분석과 기술적분석 모두 공부를 해야하는데, 기본적분석 중, 재무제표 보는 법을 등안시 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클릭 한두번이면 HTS에서 자세히는 아니더라도 매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정도는 확인할 수 있는데, 이조차 확인하지 않고 투자를 단행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책 내용은 저작권 때문에 모자이크처리 했습니다. 책 앞에 소제목으로 '구구절절 설명 없이 꼭 필요한 핵심만 전달' 이라고 되어 있는데, 읽을 수록 그 말이 맞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일반적으로 재무제표에 관한 책들은 회계사나 세무사들이 내는 경우가 많은데, 본인이 가진 정보를 모두 전달하려다보니 내용이 길어지고,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유흥관 지은이도 회계사이기는 하지만 주식 입문자들이 보아도 이해가 갈만큼 예시를 적절하게 들어 책을 쓴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읽으면 진짜 재무제표 보이는 책은 알기 쉬운 예를 들어 설명하는 부분이 많았고, 초보자들이 재무제표에 대한 거부감을 갖지 않을 정도로 핵심 내용만 담고 있어, 재무제표가 두려우신 분들은 꼭 한번 읽어봐야할 주식 책으로 추천합니다.

 

사실, 재무제표를 그래도 조금은 안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가볍게 다시 기초 개념을 잡는 다는 생각으로 보면 좋을 것 같아 구매 보다는 빌려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겠지만 대략 1만원 초반대면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도 10일에 이 책을 빌렸는데, 이틀만에 다 읽었을 정도로 가독성이 뛰어난 책입니다. 재무제표를 아주 상세히 잘 보시는 분들에게는 아기걸음마 수준으로 시시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주식에서 기본적분석을 공부하려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다가가는데 거부감이 없는 주식 책입니다.

 

읽으면 진짜 재무제표 보이는책, 읽어보면 어느 정도 주식 할 때 보아야 할 재무제표는 간단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꼭 한번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주식배우는사람
    ^^ 감사합니다(뜨끔)
    2018.05.13 00:29
  2. 23g
    읽어봐야겠네요
    2018.08.15 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