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비철금속 관련주 영풍 주가 반등은 어디까지

by 주소남 2019. 12. 25.

목차

    영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철금속 관련주 영풍(000670) 입니다.

     

    영풍은 아연괴 및 기타 유가금속 등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비철금속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를 통해 인쇄회로기판 제조 사업과 반도체 패키지 사업, 용역, 농업 등을 하며 13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아연 시장 점유율은 계열사인 고려아연(주)과 함께 올해 반기 누적 기준 90%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영풍 주가

     

    영풍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0월초 저점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추세선은 619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단기적으로는 이를 이탈한다면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연이은 음봉이 나오다가 어제 양봉으로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돌파 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1차 추세선 이탈 후 60만원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9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577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영풍 주식

     

    영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9월부터 서서히 주가가 반등하고 있고, 현재 주가는 5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움직이고 있으며, 704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은 위치입니다.

     

    즉, 현재 보유중이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70400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할 수 있겠고, 이 부근 이상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한데, 이후 거래량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영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560000 부근입니다. 위의 차트에 표시해 놓았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으며, 재차 반등시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영풍은 FPCB 사업 호조를 보이고 있어, 올해 영업이익이 흑자전환 될 가능성이 높고,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있어, 실적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인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