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7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가스관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7.

목차

     

    현충일 휴일 잘 보내셨습니까. 초미세먼지가 가득한, 6월 7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증시는

    가스관 관련주

    상승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철강 업종이 좋은 가운데, 대체적으로 반등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국채수익률 상승 덕분에, 은행주 상승 랠리로 모두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가 +1.40%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67% 상승했으며, S&P500지수 역시 +0.86%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독일, 러시아,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위스, 오스트리아, 스페인, 핀란드, 헝그리, 노르웨이 증시 등은 상승세를 보인 반면 프랑스, 그리스, 라트비아, 스웨덴, 벨기에, 덴마크, 네덜란드, 폴란드 증시는 하락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증시는 대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G 기대감과 남북관련주 역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오늘의증시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2시 40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0.69% 상승한 2470.71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04종목, 보합 63종목, 하락 317종목 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수 상승도 좋고,  상승 종목 수도 많은 좋은 날입니다.

     

    오늘 코스피에서는 철강금속 업종 종목들이 가스관 관련주 상승 덕분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문배철강과 하이스틸이 10% 안팎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풍산, 동양철관, POSCO, 세아제강, NI스틸, 한국주철, 휴스틸, 만호제강, 현대제철, 고려아연, 부국철강, 고려제강, DSR제강, 동일제강, 세아베스틸, 대창, 이구산업, 화인베스틸 등의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음식료업종도 오늘 좋습니다. SPC삼립이 10% 안팎 상승을 보이고 있고, 오리온과 동원F&B, 대상, 오뚜기 등이 5% 이상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조대림, CJ제일제당, 크라운제과, 샘표식품, 대한제당, 삼양식품, 롯데푸드, 하이트진로, C제일제당우, 대상우, 팜스코, 빙그레, 마니커, 남양유업, 크라운제과우 등 많은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코스피 시장에서 가장 좋지 않은 업종은 비금속광물 업종입니다. 주로 시멘트 관련주들이 조정을 받고 있는데, 부산산업이 -5% 안팎의 하락을 보이고 있고, 한일시멘트, 쌍용양회, 현대시멘트, 아세아시멘트 등 시멘트 관련 기업들과 우선주들이 대부분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까지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4차산업 관련주 인스코비(006490)로, 관계사 아피메즈가 진행중인 아피톡스(APITOX) 다발성경화증과 관련하여 지난 4일 미국 FDA(식품의약국)로부터 임상 3상시험 (IND) 실시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도 모처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지수는 +0.82% 상승한 884.38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40종목, 보합 82종목, 하락 414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수가 하락종목에 비해 더 많은 날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가장 눈에 띄는 업종은 역시 가스관 관련주가 속해있는 금속업종입니다. 동양에스텍이 25%대의 급등을 보이고 있고, 포스코엠텍과 웰크론강원, 티플랙스 등이 +15% 이상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대동스틸 또한 10%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승일, 삼현철강, 현진소재, 삼보산업, 한창산업, 이더블유케이, SIMPAC METAL, 한국선재, 영신금속, 삼강엠앤티, 동일철강, 제일제강, 보성파워텍, 피제이메탈, 갑을메탈, 원일특강, 대창스틸, 쎄니트, 국일신동, 제일테크노스, 금강철강 등 많은 철강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음식료담배 업종 흐름이 좋습니다. 최근 상장한 현대사료가 상장 이후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더니 오늘도 현재까지 18%대의 좋은 상승세를 보이면서 음식료담배 업종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동우팜투테이블, 진바이오텍, 한탑, 하림, 매일유업, 이지바이오, 창해에탄올, 푸드웰, 아미코젠, 체리부로, 네이처셀, 에이치엘비, 엠에스씨, 케이씨피드, 우리손에프앤지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엔터주들은 대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 제이웨이가 -6%대로 가장 하락폭이 크며, 에스엠과 아난티, 판타지오, JYP Ent., 큐브엔터, 스튜디오드래곤, 키이스트, 에프엔씨엔터, 이매진아시아, 아이오케이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는 두종목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디케이락(105740)과 지엘팜텍(204840)으로, 디케이락은 가스관 테마주 대장주로 올라서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지엘팜텍은 신경병증성통증 치료제인 리리카 개량신약이 임상3상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점상한가를 기록해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는 당연 가스관 관련주 입니다. 디케이락이 현재 상한가를 굳혔고, 동양에스텍이 그 뒤를 따라가고 있으며, 그 외에도 화성밸브와 대동스틸, 조광ILI, 문배철강, 하이스틸, 삼현철강, 동양철관, 휴스틸, 세아제강, 삼강엠앤티, 엔케이, 부국철강 등이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 북한 광물자원개발 관련주들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대장주로 포스코엠텍이 17%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티플랙스와 우림기계, 시노펙스 등도 같은 이유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북한과 관련된 대북관련주 위주로 테마 상승이 나오고 있고, 제약주들의 잇단 호재에 제약주들도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하루입니다.

     

    남은 오후장 이러한 상승 추세 계속 유지되어, 내일까지 좋은 흐름으로 마무리되기를 바라면서 6월 7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

     

    2018/06/05 - [신나는 주식공부/증시체크] - 6월 5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하락장)

    2018/06/05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주식 복리계산기 재미있는 상상속으로

    2018/06/07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살인진드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with SFTS)

    2018/06/02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 주소남의 대성산업(1288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자원개발 관련주]

    2018/05/24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 주소남의 대동스틸(0484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2018/06/04 - [신나는 주식공부/증시체크] - 6월 4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아스콘 관련주 상승)

    2017/09/27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대북 경협주 개성공단 관련주 총정리

    2018/04/08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2018/02/13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비료 관련주 총정리(Feat. 대북 비료 지원)

    2018/04/28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2018/05/16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전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 경제협력)

    2018/02/20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