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1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마니커와 CJ제일제당)

by 주소남 2018. 6. 11.

목차

     

    6월 둘째주의 시작, 11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마니커

    에 14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2대주주로 올라섰고, 이 때문에 마니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큰 하루입니다.

     

     

    지난 주말 미국 증시는 상승한채 마감했습니다. G7 무역갈등이 우려되는 가운데, 상승폭이 제한되었다는 분위기입니다. 다우지수는 +0.30%, 나스닥지수는 +0.14%, S&P500지수는 +0.31% 상승한채 마감했습니다.



     

    반면에 유럽증시는 좋지 못했습니다. 프랑스, 러시아, 스웨덴, 노르웨이 증시가 소폭 상승하기는 했지만 그 외의 독일, 영국, 이탈리아, 그리스, 라트비아, 스위스,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스페인, 핀란드, 헝가리, 네덜란드, 폴란드 증시가 하락했고, 그 중 이탈리아 증시와 헝가리 증시가 상대적으로 크게 하락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 지수는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일본증시와 홍콩 증시는 상승을 보이고 있으나 중국 증시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코스닥 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2시 22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0.51% 상승한 2464.11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10종목, 보합 59종목, 하락 313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하루입니다.

     

    코스피 시장은 아침부터 마니커 열풍으로 들떴습니다. CJ제일제당이 마니커에 140억원을 투자하면서 2대주주 지위를 얻어, 마니커는 장시작하자마자 점프 상한가를 기록해 아직까지 유지중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5G 기대감 덕분인지 통신사의 주가가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 등이 +3%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고, KT와 인스코비 역시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철강금속 업종도 모처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강공업이 7%대 상승을 보이면서 업종을 이끌고 있고, 대장주인 포스코 역시 3% 안팎의 상승세를 보이며 업종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남선알미우, 동양철관, 남선알미늄, 고려제강, 하이스틸, 한일철강, 화인베스틸, 현대비앤지스틸우, 삼아알미늄, 문배철강, 세아베스틸, 신화실업, 세아특수강, 세아제강 등이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멘트 관련주가 포함된 비금속광물 업종도 좋습니다. 성신양회2우B가 25%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성신양회우도 20% 안팎의 상승으로 치고 나가는 가운데, 현대시멘트, 성신양회3우B, 동양, 쌍용양회우, 부산산업, 한국내화, 한국유리, 아이에스동서, 동양우, 대림씨엔에스, 유니온, 성신양회 등이 뒤를 받쳐주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두드러지게 하락하는 업종은 없습니다. 운수장비 업종에서 하락 종목이 많이 보이기는 하는데, 상승 종목도 많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차2우B, 덕양산업, 인지컨트롤스, 현대모비스, 기아차, 두올, 화승알앤에이, S&T중공업, 대유에이텍, 만도, 현대위아, 태양금속 등 대체적으로 자동차 관련 기업들의 하락세가 두드러집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앞서 이야기 했던 마니커(027740) 한종목만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오늘 코스피 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조합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2시 30분 기준, -0.02% 하락한 878.27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01종목, 보합 90종목, 하락 647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는데, 약보합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하락 종목이 많다는 것은, 중대형주 위주의 강세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니 확실히 코스피 업종에 비해 하락을 보이는 업종이 많습니다. 특히 화학 업종이 오늘 가장 눈에 띕니다. CSA 코스믹이 -10%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한국알콜, 원풍, 엔피케이, 와이엠티, 중앙리빙테크, 나노켐텍, 한솔씨앤에피, 에스에프씨, 동성화인텍, 바이오빌 등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융업종도 온도차를 보이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시가총액이 큰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어 업종 지수는 좋지 못합니다.



     

    네오위즈, 제미니투자, 우리산업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비츠로테크, 에이티넘인베스트, 글로벌텍스프리, 우리기술, 제이콘텐트리, SBI인베스트먼트, 팍스넷, 홈센타홀딩스, 대성창투 등의 종목들이 하락하면서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인터넷업종이 오늘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다나와와 사람인에이치알이 +5% 안팎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케이아이엔엑스, 가비아, 카페24, 예스24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도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196490) 라는 2차전지 관련주 인데, 시장에서 뚜렷한 상한가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마니커와 CJ제일제당이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서서히 장마철 영향으로 장마 관련주 및 비료 관련주들이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비료관련주 중, 조비와 효성오앤비, 남해화학 등이 오늘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육계 관련 테마가 상위업종에 올라와 있는데, 이는 마니커 영향으로 이지바이오와 팜스토리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테마군으로 묶어서 보기보다는 개별 호재로 시장에서는 받아들여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날이 흐리긴 하지만 미세먼지도 없고, 시장도 그럭저럭 잘 버텨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주는 앞서 이야기했다시피 북미정상회담과 6.13지방선거, 2018러시아 월드컵 등 굵직한 행사가 많은 한 주 입니다.

     

    주식시장도 이러한 이슈들이 호재가 되어 증시 상승장에 기폭제가 되어주길 바라면서 6월 11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