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신증권우(00354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6. 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대신증권의 우선주인 대신증권우(003545) 입니다. 이에 앞서 대신증권2우B 분석글도 포스팅 했는데,

    대신증권우

    가 먼저 발행된

    우선주

    이고, 대신증권2우B는 나중에 발행된 신규 우선주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대신증권우는 대신증권2우B에 비해 유동성은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또한 우선주 테마를 타기 보다는 보통주의 움직임을 쫓아가는 전형적인 우선주의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입니다.

     

    위의 대신증권우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보통주와 마찬가지로 4월 초까지 하락 흐름이 나왔고, 이후 반등하다가 5월 초 단기 상승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비교적 조용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세선 이탈 이후 강한 조정이 아닌, 완만한 조정이 이어지고 있는 것은 884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있고, 특별나게 매도물량이 강하게 쏟아진 적이 없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차트만 놓고 보자면 8840 부근 단기 매물대 지지선을 이탈한다면 장중에 일시적으로 흔들릴 우려는 있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전저점과 4.81% 밖에 차이나지 않는 지점이기 때문에 단기 손절라인을 852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이전에 이탈했던 추세선이 9500 부근까지 상승해있고, 이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자리잡고 있어, 이를 돌파해야만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초단기적으로는 단기 매물대 상단인 9130 부근을 돌파한다면 장중 추세선이 있는 9500을 돌파하지 못하더라도 이 부근까지 단기 상승은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대신증권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2월 말부터 강하게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지난해 말 이탈한 이후 올해 초 잠시 돌파하기는 했지만 이내 다시 추세선 아래로 무너지면서 계단식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도 저점 확인후 서서히 상승하는 듯 하다가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만한 거래량이 동반되지 않아 다시 추세 하락으로 돌아서고 있으며, 차트상으로 본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 위태위태한 모습입니다.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이 832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겠지만, 되도록 최근 나온 전저점 이탈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4월부터 증권주 흐름이 좋았지만 현재 다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반등이 나와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말 중장기적으로 생각하고,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은 2차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추가 진입 여력을 남겨 둔다면 기업 실적과 성장성을 보고 추가매수 시기를 늦추어 대응하면서 손절하지 않아도 됩니다.

     

    앞서 보통주 소개 때 이야기 했지만 대신증권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했고, 올해 1분기 실적 성장성도 지난해 동기 대비 3배 가까운 상승률을 보였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좋은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을 보고, 추가진입만 신중히 대응한다면 괜찮을 종목이니 부디 이번 하락 빠르게 마무리 짓고 반등하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