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원산업(0057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자동차시트 회사]

by 주소남 2018. 6. 1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말들 잘 보내고 계십니까.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동차시트 회사 대원산업(005710) 입니다.

    대원산업

    각종 시트 제작 판매 기업으로, 기아차에 전문적으로 자동차시트를 납품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기아차 포르테, 모닝, 레이, 카니발, 프라이드 등의 카시트를 제조하고 있으며, 기아차 현지 공장인 중국과 러시아에도 생산 공장을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대원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별 거래량이 3만주 안팎으로 비교적 시장에서 소외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으로 저점을 계속 낮추며 하락하다가, 최근에는 6810 부근 저점 확인후 상승하고 있습니다.

     

    저점부터 올라오는 단기 추세선은 69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대원산업을 차트를 보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되고, 추세선 이탈 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분들은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73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고, 768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저항이 있어, 이를 돌파해야만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자동차시트 회사

    대원산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초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온 뒤로, 윗꼬리가 달린 음봉 흐름이 나오더니, 최근까지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그러다가 지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캔들이 나오더니 이번주에는 5주선을 완벽히 돌파하는 반등 흐름이 나와주었습니다.

     

    아직 거래량이 강하게 올라온 것이 아니고, 매물대 저항도 남아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7650 부근을 넘어서야 위의 매물대 저항 싸움을 할 수 있어보이고, 8200 부근은 돌파해 주어야 가볍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거래량이 크게 늘지 않아, 상승하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 꼬리까지 포함한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681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추가 진입 시점은 1차 추세선 이탈 이후로 잡고, 추가 진입 이후에는 2차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원산업은 부채비율도 낮고, 영업이익도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는 우수한 기업입니다. 다만, 수급이 원활하지 않으며, 비교적 상승 모멘텀이 약하다는 지적도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잘 체크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