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정화금(1202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대정화금(120240) 입니다.

    대정화금

    시험용약품 및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 및 해외에 수출하는 화학회사입니다.

     

     

    알콜이나 Hexane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약 2만여 품목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데, 시약 업종 시장은 대정화금을 포함한 3개사가 40여년간 과점 형태로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소재를 생산하는 대정이엠을 계열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주로 화학 산업에서 시약이 사용되고 있지만 녹색뉴딜이 본격화 된다면 바이오산업 뿐 아니라 환경 산업에까지 그 수요가 확대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대정화금은 국책과제를 통해 줄기세포 연구에 필수적인 유전자 조작 효소와 유도만능 줄기세포(iPSC, 역분화줄기세포) 유도인자 시약 개발을 하기 때문에 줄기세포 관련주 또는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테마로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대정이엠 덕분에 2차전지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유전자 치료제 테마주 대정화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2월, 강한 상승이 시작된 이후로 4월 중순까지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 4월 23일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최근까지 하락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6월 초, 다시 만들어지던 추세선을 이탈했고, 시장 흐름까지 도와주지 않아 비교적 최근 강하게 흘러내렸습니다.



     

    다행히 어제와 오늘 반등에 성공하고 있고,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 당장 내일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지만 아직 확실한 저점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리스크는 있는 자리입니다.

     

    차트만 놓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해 말과 어제 나온 저점을 연결해 새로운 추세선을 만들었을 경우, 이 추세서은 현재 12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홀딩할지, 단기 손절로 대응할지 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등한다면 이전의 추세선이었던 145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도 약하기 때문에 V자 반등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기는 합니다. 다만, 어제의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을 때 비교적 빠르게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대정화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 4월부터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하락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시가부터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지난주와 이번주 비교적 하락이 강했고, 이번주 다시 240주 이동평균선에서 지지를 받고 아랫꼬리를 달고 소폭 올라오는 모습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인 60주 이동평균선과 120주 이동평균선이 저항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저항을 얼마나 빨리 뚫어내느냐에 따라 다시 반등으로 들어설지, 1~2주 가량 추가 조정을 받을 것인지 판가름이 날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최근 지지를 받고 올라오는 24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추가진입을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120주 이동평균선 이탈 후 12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중을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하여 52주 최저점인 115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손절 대응해야 할 자리입니다.

     

    물론, 여기서 더 추가 진입 여력이 있으신 분들은 다행히 대정화금의 기업 실적을 보고 조금 더 여유롭게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정화금은 부채비율도 낮고,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좋은 기업입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실적도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0% 가량 늘어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라고 보는 만큼, 중장기적으로 매력은 있는 기업입니다.